산업

HD현대중공업, 英 밥콕과 수출형 잠수함 개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상영 기자
2024-02-21 16:34:59

3000t급 잠수함에 밥콕 WHLS 탑재

"양사 협력으로 수출 경쟁력 높일 것"

주원호 HD현대중공업 특수선사업대표왼쪽 다섯 번째와 닐 마이젤 밥콕 미션시스템사업 CEO오른쪽 네 번째 등 양사 경영진이 경기 성남시 HD현대 글로벌RD센터에서 최근 협력 방안을 논의한 뒤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사진HD현대중공업
주원호 HD현대중공업 특수선사업대표(왼쪽 다섯 번째)와 닐 마이젤 밥콕 미션시스템사업 CEO(오른쪽 네 번째) 등 양사 경영진이 경기 성남시 HD현대 글로벌R&D센터에서 최근 협력 방안을 논의한 뒤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HD현대중공업]
[이코노믹데일리] HD현대중공업이 세계적 방산 기업인 영국 밥콕과 함께 해외 수출을 위한 잠수함 개발을 추진한다.

21일 HD현대중공업에 따르면 주원호 특수선사업대표와 닐 마이젤 밥콕 미션시스템사업 최고기업업무책임자(CEO) 등 양사 경영진은 최근 경기 성남시 HD현대 글로벌R&D센터에서 만났다. 이들은 수출형 잠수함 사업의 발전 방향과 미션시스템 분야 협력과 관련해 논의했다.

이에 따라 HD현대중공업이 지난해 개발을 시작한 3000톤(t) 이후 수출형 잠수함에 밥콕의 무기 취급·발사(WHLS) 시스템이 탑재된다. HD현대중공업은 첨단 잠수함 플랫폼 개발이 완료되면 이 분야에서 기술적 우위를 점한다는 계획이다.

주원호 대표는 "조선과 방산 분야에서 세계 최고 기술력을 갖춘 양사가 더욱 긴밀히 협력하기로 한 것은 의미가 크다"며 "함정 수출 실적과 잠수함 개발·건조 기술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겠다"고 말했다.

닐 마이젤 CEO는 "밥콕과 HD현대중공업 간 장기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잠수함 수출 사업에서 양사의 폭넓은 경험을 결합하게 될 것"이라며 "글로벌 시장에서 상호 보완적인 역량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HD현대중공업은 세계에서 처음으로 공기불요장치(AIP) 탑재 214급(1800t급) 잠수함을 기술 도입 방식으로 건조하는 데 성공했다. 이어 3000t급 잠수함 기본 설계와 건조 등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수출형 호위함, 원해경비함(OPV) 표준선을 개발해 필리핀으로부터 수주를 따내는 등 수상함 수출 분야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라이프
lx
하나금융그룹
넷마블
KB희망부자
kb_지점안내
주안파크자이
경남은행
우리은행
KB금융그룹
신한금융
미래에셋
메리츠증권
KB증권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신한금융지주
여신금융협회
신한은행
스마일게이트
보령
DB
대원제약
한화손해보험
대한통운
기업은행
부영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하이닉스
KB희망부자
국민은행
한화손해보험
NH투자증권
하나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