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넷앱, 국내 스토리지 시장 성장에 발맞춰 인공지능과 보안 강화에 집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2-20 17:59:52

넷앱, 국내 스토리지 시장 성장에 발맞춰 통합 데이터 스토리지 솔루션 업데이트

강력한 AI 데이터 파이프라인 구축 및 랜섬웨어로부터 데이터 보호 강화

김백수 한국넷앱 대표 "국내 기업, 데이터 가치 활용 극대화 지원 통해 비즈니스 혁신 가속화"

20일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에서 간담회를 열고 한국 넷앱 김백수 대표가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사진선재관 기자
20.일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에서 간담회를 열고 한국 넷앱 김백수 대표가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사진=선재관 기자]

[이코노믹데일리] 인텔리전트 데이터 인프라스트럭처 기업 넷앱은 20일 기자 간담회를 개최하며 ‘넷앱 인사이트’에서 발표된 통합 데이터 스토리지 솔루션과 AI 및 보안 인프라 향상을 위한 포트폴리오 업데이트를 소개했다. 

넷앱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복잡한 IT 환경 속에서 끊임 없이 확장하고 있는 데이터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기업들이 자사의 데이터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글로벌 시장 조사 기관 스태티스타에 따르면 국내 스토리지 시장의 연평균 성장률은 올해부터 2028년까지 4.73%로 예상되며 2028년 약 1조 684억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김백수 한국넷앱 대표는 이날 간담회에서 “넷앱은 지난 수년간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방대한 데이터 관리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로부터 신뢰를 쌓아왔다”며 “국내 기업들은 점점 더 복잡해지는 기술 환경을 헤쳐나가기 위해 인텔리전트 데이터 인프라스트럭처를 필수로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지난 20여년 전 업계에 통합 스토리지를 도입한 바 있으며 오늘날 통합 데이터 스토리지를 파일, 블록 및 객체 워크로드를 지원하는 전체 아키텍처로 그 의미를 확장하고 있다.

작년 통합 용량 플래시 스토리지 제품인 ‘AFF C 시리즈’ 시스템과 넷앱 ASA를 출시했으며 2만 명 이상의 고객에게서 미션 크리티컬한 SAN 인프라에서 실행되는 블록 워크로드에 대한 신뢰를 받고 있다.

최근 발표된 엔터프라이즈급 SAN 워크로드 제품인 ‘ASA C 시리즈’는 지속가능성과 성능 및 비용 절감에 있어 최상의 균형 유지를 위해 용량 플래시를 사용한다. 디스크에 가까운 가격으로 플래시 속도를 제공하고 4대 1 스토리지 효율성과 99.9999%의 데이터 가용성을 보장한다.

한국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AI에 대한 준비가 잘 되어 있는 국가 중 하나이며 계속해서 디지털 전환에 힘쓰고 있다. 최근 정부는 올해 전 년 대비 15.8% 증가한 약 1조 2천 1억원을 AI 산업 육성을 위해 투자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강연식 한국넷앱 전무는 “넷앱은 고성능 올 플래시 및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통해 기업들이 최신 데이터 레이크 환경을 구축하고 AI를 가속화 하도록 지원하여 데이터 운영의 복잡성을 낮춘다”며 “진정한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3대 퍼블릭 클라우드 모두에 통합되는 AI 데이터 파이프라인을 지속해서 구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넷앱은 작년 8월 출시된 구글 클라우드 넷앱 볼륨 파트너십을 통해 클라우드 내에서 엔터프라이즈 워크로드의 혁신을 지원하고 있다. 더불어 국내에서 애저 VM웨어 솔루션용 애저 넷앱 파일스 데이터 저장소의 운영을 지원하며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파트너십을 확장하고 있다.

넷앱은 넷앱 AFF, ASA 및 FAS를 비롯한 모든 온프레미스 넷앱 온탭 기반 스토리지 시스템에서 랜섬웨어 복구 개런티를 사용할 수 있도록 그 범위를 확장하여 기업이 자사 및 데이터를 보호하도록 돕고 있다. 해당 개런티를 통해 넷앱은 랜섬웨어 공격 시 스냅샷 데이터 복구를 지원하며 넷앱 또는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를 통해 데이터 사본을 복구할 수 없는 경우 보상을 제공한다.

김백수 한국 넷앱 대표는 "넷앱은 최근 발표한 포트폴리오 업데이트를 통해 데이터 관리의 혁신의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넷앱은 국내 기업들이 데이터의 가치를 최대한 활용하고 비즈니스 혁신을 가속화하여 목표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넷앱은 오는 2월 27일과 29일 각각 서울과 부산에서 넷앱 인사이트 엑스트라(NetApp INSIGHT Xtra)를 개최할 예정이다. 행사에서는 업계 리더와 기술 전문가들이 함께 모여 AI와 지능형 데이터 인프라를 주제로 논의할 예정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SK하이닉스
롯데캐슬
KB금융그룹
신한금융
신한은행
우리은행
KB국민은행
종근당
한화
e편한세상
DB
DB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NH투자증
한국유나이티드
대한통운
LX
KB증권
신한금융지주
미래에셋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