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넥슨, 게임 데이터 활용 플랫폼 '넥슨 오픈 API' 리뉴얼 오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3-12-15 14:54:18

 넥슨 게임의 각종 데이터를 다양한 서비스 개발에 활용

이용자 의견을 수렴해 13종 게임으로 데이터 제공 확대

후 넥슨 오픈 API를 활용해 개발된 웹,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적극적인 홍보

넥슨 오픈 API 메인화면
'넥슨 오픈 API' 메인화면

[이코노믹데일리] 넥슨은 자사가 제공하는 주요 게임 데이터를 외부에서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넥슨 오픈 API(NEXON Open API)’를 리뉴얼 및 정식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넥슨 오픈 API’는 유저 정보, 매칭 및 랭크 기록 등 게임 내 데이터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이용자는 공개된 넥슨의 게임 데이터를 다양한 창작 서비스 개발에 활용할 수 있다.

넥슨은 지난 2019년부터 운영해 오던 ‘넥슨 개발자센터(NEXON DEVELOPERS)’의 명칭을 ‘넥슨 오픈 API’로 바꾸고 제공하는 게임 종류를 기존 4종에서 13종으로 크게 늘렸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데이터 활용이 가능한 게임들은 ‘메이플스토리’, ‘FC 온라인’, ‘던전앤파이터’, ‘사이퍼즈’, ‘마비노기 영웅전’, ‘메이플스토리M’, ‘바람의나라’, ‘바람의나라: 연’,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크레이지 아케이드’, ‘프라시아 전기’, ‘히트2’, ‘V4’ 등이다.

각 게임 별 장르와 특성에 맞춘 데이터 종류를 세분화해 제공하는 데이터의 범위도 크게 늘었다. 특히 큐브 확률 정보만 제공하던 ‘메이플스토리’는 유저들의 요청을 적극 반영해 오는 겨울 방학 기간 게임 시스템 전반과 관련된 데이터를 중심으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크레이지 아케이드’ 도 장착 아이템에 대한 데이터 추가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다.

또한 이용자가 데이터에 보다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UI(User Interface)·UX(User Experience)도 전면 개선했으며, 이후에도 이용자의 의견을 바탕으로 더 많은 데이터 제공을 비롯한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넥슨은 '넥슨 오픈 API’를 통해 개발된 웹, 어플리케이션 등 서비스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 지원과 오픈마켓 구축을 통해 외부 창작자를 지원하고 넥슨 게임 생태계 확장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넥슨 오픈 API’ 서비스를 총괄하는 박노성 넥슨 인텔리전스랩스 통합인터페이스실장은 “이용자들과의 충분한 소통을 통해 실제 필요한 게임 데이터가 무엇인지 고민하고 이를 최적의 방식으로 제공하겠다” 라며, “넥슨의 오픈 API를 활용해 유저를 위한 서비스가 많이 개발될 수 있도록 후속 지원에도 적극 나설 것” 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메리츠증권
KB희망부자
여신금융협회
스마일게이트
lx
기업은행
하나증권
KB금융그룹
KB증권
대한통운
한화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경남은행
하이닉스
신한은행
우리은행
롯데캐슬
KB희망부자
보령
국민은행
주안파크자이
부영그룹
NH투자증권
미래에셋
한화손해보험
신한라이프
KB희망부자
DB
신한금융
kb_지점안내
미래에셋자산운용
kb금융그룹
넷마블
대원제약
신한금융지주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