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SK텔레콤, 2023 글로벌 지속가능성경영 지수 편입, 국내 통신사 최초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IT

SK텔레콤, 2023 글로벌 지속가능성경영 지수 편입, 국내 통신사 최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3-12-10 15:36:41

세계 최대 금융정보 제공기관 'S&P Global'의 지속가능성 평가 지수 편입

ESG 경영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계획

SK텔레톰 국내 통신사 최초 2023 글로벌 지속가능성경영 지수 편입
SK텔레콤, 국내 통신사 최초 2023 글로벌 지속가능성경영 지수 편입

[이코노믹데일리] SK텔레콤은 2023년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월드지수에 편입되었다고 10일 밝혔다.

SK텔레콤은 2008년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월드지수(이하 ‘DJSI 월드지수’)에 처음으로 편입된 이후, 2020년을 제외한 총 15년 동안 포함된 기록을 갖게 되었다.

DJSI는 세계 최대 금융정보 제공기관 'S&P Global'이 매년 발표하는 지속가능성 평가 지수로, 글로벌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판단하고 투자자들의 책임투자 의사결정을 돕는 기준으로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올해 DJSI 월드지수에는 세계 2,544개 평가대상 기업 중 상위 12.6%인 320개 기업, 국내기업 중에서는 22개 기업만이 편입되었다. 전 세계 통신 기업 중에서는 7개 기업만 월드지수에 편입되었으며, 국내 통신기업으로서는 SK텔레콤이 유일하다.

 
SK텔레톰 국내 통신사 최초 2023 글로벌 지속가능성경영 지수 편입
SK텔레톰, 국내 통신사 최초 2023 글로벌 지속가능성경영 지수 편입

SK텔레콤의 이번 지수 편입은 △이사회 중심의 ESG 경영체계 강화 △이중 중대성 평가* 시행 △생물다양성 정책 고도화 △인권 실사 확대 적용 △유통망 품질 경영 시스템 수립 등 다양한 노력이 반영됐다.

올해 DJSI 평가 결과는 오는 12월 18일 미국 증권거래시장 개장 시점에 S&P DJSI 펀드 및 관련 ESG 지수 펀드에 반영될 예정이다.

박용주 SK텔레콤 ESG 담당은 “오랜 기간 DJSI 월드지수에 편입된 만큼 대내외의 평가와 기대에 부응하도록 ESG 경영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며, “AI 컴퍼니로서 기술력을 바탕으로 사회와 환경에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고, 고객과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만들어 가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