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토스페이, 해외 42개 국가에서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 시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3-11-20 10:35:46
토스페이 해외 42개 국가에서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
토스페이, 해외 42개 국가에서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

[이코노믹데일리] 토스의 간편결제 ‘토스페이'가 글로벌 42개 국가에서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를 선보인다.

토스는 지난 9월 ‘알리페이플러스(Alipay+)’와 함께 처음으로 중국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어 10월 말에는 말레이시아에서 서비스를 오픈했으며, 11월 20일 현재 일본, 싱가포르, 미국, 호주, 영국 등 40개의 국가를 추가해 해외 현지에서 토스페이로 결제할 수 있는 국가는 총 42개로 확대됐다.

토스페이 이용자들은 해당 국가의 ‘알리페이’ 가맹점에서 토스 앱으로 간편결제가 가능하다. 토스 앱에 있는 바코드 또는 QR코드를 '알리페이' 가맹점이나, ‘알리페이플러스’ 가맹점에 비치된 바코드 또는 QR코드를 촬영해 결제할 수 있다. 

방법은 총 세 가지다. △토스 앱 하단 세 번째에 위치한 ‘토스페이’ 탭의 오른쪽 위 바코드 아이콘을 클릭해 ‘해외’ 탭을 누르거나 △전체 메뉴에서 ‘현장결제’ 메뉴를 검색해 ‘해외’ 탭을 클릭하거나 △해외에서 토스 앱 홈 화면 오른쪽 상단에 나타나는 QR 아이콘을 클릭하면 사용할 수 있다. 결제 진행 시 토스페이에 연결해둔 계좌에서 결제 금액만큼 원화로 출금된다. 달러, 유로 등 별도로 환전할 필요가 없어 편리하며, 출금된 결제 금액 또한 즉시 확인할 수 있다.

토스페이 관계자는 “아시아, 미국, 유럽, 호주 등 전 세계 많은 국가에서 2600만 토스 가입자들이 오프라인 결제가 가능해졌다는 사실이 매우 고무적”이라며 “11월 30일에는 태국에서의 서비스 론칭을 계획하고 있으며 연내 마카오, 홍콩 및 뉴질랜드에서도 토스페이 오프라인 결제가 가능해질 예정”이라고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DB
LX
신한금융
KB증권
DB손해보험
한국유나이티드
KB국민은행
여신금융협회
신한금융지주
KB금융그룹
롯데캐슬
NH투자증
신한은행
미래에셋
대한통운
한화
e편한세상
하나금융그룹
종근당
우리은행
SK하이닉스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