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첫 소형 SUV 모델 '볼보 EX30' 이달 韓 상륙…"28일 사전 예약 돌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은주 기자
2023-11-14 10:41:02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거리 475㎞

가격은 5700만원 넘지 않을 전망

볼보 EX30
볼보 EX30[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이코노믹데일리] 볼보자동차코리아가 프리미엄 순수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볼보 EX30를 공개하고 전동화 미래를 향한 새로운 브랜드 비전을 알릴 계획이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오는 28일 볼보 EX30 공개와 동시에 온라인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볼보 EX30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전 세계 전기차 트렌드에 발맞춰 새로운 고객 수요를 견인하기 위해 개발됐다. 특히 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선보이는 소형 SUV 모델로 출시 전부터 영국 일간지에서 '올해의 자동차'로 선정되는 등 이목을 사로잡았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전기화 시대를 상징하는 새로운 패밀리룩과 혁신적 공간 설계·스마트 수납 기술, 도시 안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안전한 공간 기술,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을 선보이는 첨단 커넥티비티 등을 갖췄다고 설명했다.

국내에서는 후륜 기반 싱글 모터 단일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된다. 차량에 탑재된 니켈·코발트·망간(NCM) 배터리 용량은 69킬로와트시(㎾h)이며 1회 충전 시 최대 475㎞(유럽 기준)까지 주행할 수 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볼보 EX30의 국내 판매 가격을 전기차 보조금 100%를 확보할 수 있도록 책정할 계획이다. 보조금 지급 상한 가격인 5700만원을 넘지 않는다는 의미다.

이윤모 볼보코리아 대표는 "볼보 EX30는 도로 위 안전을 넘어 지구의 안전을 향해 가는 우리의 미래를 여는 모델"이라며 "볼보 EX30의 출시를 통해 내연기관과 유사한 가격으로 프리미엄 순수 전기 SUV를 경험할 수 있는 시대가 시작될 것"이라고 말했다.

EX30의 사전 예약은 28일 오후 1시 볼보자동차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또 실시간으로 국내 상세 스펙과 가격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최신 소식 받기'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은행
국민은행
KB희망부자
하나증권
스마일게이트
경남은행
주안파크자이
신한금융지주
보령
부영그룹
kb금융그룹
신한금융
메리츠증권
하이닉스
kb_지점안내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라이프
미래에셋
넷마블
우리은행
KB희망부자
lx
KB금융그룹
KB증권
한화손해보험
DB
여신금융협회
대한통운
KB희망부자
대원제약
NH투자증권
한화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기업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