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삼성SDI, 볼보트럭 '동맹 5주년'…협력 범위 더 넓힌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은서 기자
2023-11-07 10:43:38

건설장비, 에너지저장장치 등 협력 확대 약속

최윤호 삼성SDI 대표이사 사장왼쪽 마틴 룬스테드 볼보그룹 회장이 삼성SDI 천안사업장에서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5주년을 기념하고 있다사진삼성SDI
최윤호 삼성SDI 대표이사 사장(왼쪽), 마틴 룬스테드 볼보그룹 회장이 삼성SDI 천안사업장에서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5주년을 기념하고 있다.[사진=삼성SDI]
[이코노믹데일리] 삼성SDI와 볼보트럭이 올해 전략적 동맹 5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열고 추가 협력 확대를 논의했다.

삼성SDI는 최근 마틴 룬스테드 볼보그룹 회장 등 볼보 경영진들이 삼성SDI 천안사업장을 방문해 라인 투어와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양사는 이 자리에서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를 위해 협력 범위를 볼보 전기트럭과 버스에서 건설장비 및 에너지저장장치(ESS)까지 확대하기로 합의했다.

삼성SDI는 2018년 독일 팩 기업 아카솔을 통해 볼보트럭에 전기트럭 및 버스용 배터리 셀 공급을 시작했다. 2019년에는 볼보트럭과 '차세대 e-모빌리티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었다.

2022년부터 볼보에 직접 셀과 모듈을 공급한 데 이어 양사가 공동개발한 팩을 볼보 전기트럭에 탑재했다.

삼성SDI와의 협력으로 볼보트럭은 차별화된 배터리 성능을 갖춘 중형 전기트럭으로 전기 상용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대형 트럭 시장에서도 첫 순수 전기 모델을 출시해 양산하고 있다.

볼보트럭이 2022년 세계 최초로 출시한 첫 대형 전기트럭 'FM 일렉트릭'에는 삼성SDI의 21700 하이니켈 원통형 배터리 2만8000여개가 탑재됐다.

최윤호 삼성SDI 사장은 "지난 5년 동안 지속해 온 전략적 동맹 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최고의 품질과 안전성을 보장하는 배터리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메리츠증권
경남은행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지주
kb금융그룹
미래에셋
국민은행
스마일게이트
우리은행
신한라이프
하나금융그룹
하나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부영그룹
신한금융
KB희망부자
NH투자증권
kb_지점안내
KB금융그룹
넷마블
KB희망부자
KB증권
한화손해보험
대원제약
하이닉스
보령
DB
대한통운
여신금융협회
주안파크자이
lx
기업은행
신한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