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라인건설 '광주 충장 퍼레이드' 공식 후원… 7년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석림 기자
2023-10-11 10:16:24

인재육성, 우수인재 장학금 전달 등 사회공헌 이어가

사진라인건설
라인문화재단·라인건설과 함께하는 충장퍼레이드 모습. [사진=라인건설]
[이코노믹데일리] 라인건설이 광주지역 대표적인 길거리 축제인 ‘광주 추억의 충장 축제’에 7년째 후원하며 사회공헌을 이어가고 있다.

라인건설은 라인문화재단과 함께 공식 후원하는 광주지역의 대표적인 주민 참여 길거리 축제인 ‘광주 추억의 충장축제’가 지난 8일 광주 금남로 일대에서 개최됐다.

올해로 20회째를 맞이한 이 행사는 광주, 전남 지역 주민과 문화 예술인 등이 참여하는 대표적인 도심 길거리 문화 축제로 라인건설과 라인문화재단은 2016년부터 7년째 공식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이 행사의 대표 프로그램인 ‘충장 퍼레이드’의 타이틀 후원사 자격으로 13개 동 주민들이 참여한 국민 참여 퍼레이드 경연을 후원하고 시상을 협찬했다. 

이번 충장 퍼레이드 행사는 △현장에서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한 사전 참여 퍼레이드 △무용, 연극, 무예, 마술 등을 선보이는 국민 참여 퍼레이드 경연 △13개 동 주민들이 전문 작가의 도움을 받아 준비한 본퍼레이드 등 3개 부문에 32개팀, 800여명이 참여해 거리축제의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올해 처음으로 거리 부문과 무대 부문으로 구분해 진행된 국민 퍼레이드에는 사전 심사를 거친 19개 팀, 500여 명이 참가해 경연을 펼쳤다.

퍼레이드 행사 후에는 심사를 통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대상), 광주광역시장상, 동구청장상, 라인문화재단이사장상, 라인건설 총괄사장상 등 12개 팀을 선정, 5000만원 상당의 시상을 진행됐다.

공병탁 라인건설 총괄사장은 “앞으로도 이 행사가 우리나라와 전세계인이 함께 즐기는 글로벌 문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적극 후원하겠다”며 “지역문화예술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취지에서 예술계 지원과 인재육성을 위한 실질적인 사회공헌활동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했다.

라인건설은 ‘광주 추억의 충장축제’ 후원 외에도 라인문화재단과 함께 광주전남지역 우수 인재에게 매년 수억 원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광주미술대전, 한국청소년영화제, 사랑의 공부방 꾸미기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라인건설
라인문화재단·라인건설과 함께하는 충장퍼레이드 행사 뒤 시상 모습. [사진=라인건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NH투자증
DB손해보험
e편한세상
SK하이닉스
롯데캐슬
LX
kb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신한은행
KB증권
대한통운
종근당
NH투자증권
미래에셋
한화
신한금융
우리은행
DB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