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아모레퍼시픽, 재생에너지 전환 공로 인정…'RE100 리더십'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3-09-20 18:23:27

기후리더십 인정받아…시장개척자 부문 수상

아모레퍼시픽이 9월 19일 뉴욕 기후 주간 행사에서 열린 ‘RE100 리더십 어워드’에서 시장개척자Market Trailblazer 부문을 수상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9월 19일 뉴욕 기후 주간 행사에서 열린 ‘RE100 리더십 어워드’에서 시장개척자(Market Trailblazer) 부문을 수상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이코노믹데일리] 아모레퍼시픽이 지난 19일 뉴욕 기후 주간 행사에서 열린 ‘RE100 리더십 어워드’에서 시장개척자 부문을 수상했다.
 
20일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RE100 리더십 어워드는 비영리재단인 더 클리메이트 그룹(The Climate Group)이 주관하는 세계적 권위의 상이다. 지난 2020년부터 재생에너지 전환에 앞장서는 기업의 노력과 성과를 평가해 6개 부문의 RE100 리더십 어워드를 수여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이 수상한 시장개척자 부문은 재생에너지 전환이 직면한 난관과 솔루션에 대해 투명하게 소통하고 시장 변화를 주도하기 위해 이해 관계자와 협력하는 기업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아모레퍼시픽은 2021년 국내 뷰티 업계 최초로 RE100에 가입해 오는 2025년까지 전 사업장에서 사용하는 전력 100%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하기 위한 로드맵을 수립해 실천하고 있다.
 
지난해 3월 국내 최초로 직접 재생에너지 전력구매계약(PPA)을 체결했으며, 9월에는 제3자 PPA 계약도 체결해 재생에너지 확보에 앞장서고 있다.
 
또 설화수, 라네즈를 비롯한 아모레퍼시픽의 주요 제품을 생산하는 경기 오산 뷰티파크는 2.6MW(메가와트) 규모의 태양광 자가발전시설을 통해 재생에너지를 자체 생산해 사용하고 있다. PPA 및 녹색요금제 등을 통해 작년부터 100% 재생전력을 사용해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가능 경영 목표인 ‘어 모어 뷰티풀 프로미스(A MORE Beautiful Promise)’를 중심으로 인류가 직면한 기후 위기에 대응하고 대자연과의 공존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NH투자증권
대원제약
국민은행
대한통운
KB희망부자
기업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kb_지점안내
신한은행
KB희망부자
우리은행
한화손해보험
경남은행
신한라이프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하나증권
KB증권
한화손해보험
미래에셋
신한금융지주
부영그룹
스마일게이트
하이닉스
DB
하나금융그룹
보령
메리츠증권
신한금융
주안파크자이
넷마블
lx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