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삼양식품, 건면브랜드 '탱글'로 해외 영토 확장 '속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3-06-26 13:28:10

생면과 유사한 탄력있는 식감 특징

불고기 맛과 크림파스타 맛 구현

미국·캐나다 판매 위해 초도 물량 선적 완료

삼양식품 '탱글 불고기 알프레도 탱글루치니' 제품 이미지 [사진=삼양식품]


[이코노믹데일리] 삼양식품이 해외 전용 건면브랜드 ‘탱글’을 선보이며 현지인 입맛 사냥에 나선다.
 
26일 삼양식품에 따르면 탱글은 해외를 타겟으로 밀양 신공장에서 생산되는 첫번째 프리미엄 건면 브랜드다. 물에 삶고 장시간 저온으로 건조해 생면과 유사한 탄력있는 식감이 특징이다.
 
탱글 신제품은 미주 지역에서 인기있는 크림파스타 소스인 알프레도에 한국을 대표하는 불고기의 맛을 더해 달콤하면서도 감칠맛 나는 색다른 크림파스타의 맛을 구현했다.
 
해외 소비자들에게 이미 익숙한 파스타에 한국적인 맛을 조화시킨 맞춤형 제품으로 한국 음식이 낯선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모든 재료를 넣고 한 번에 조리하는 것이 보편적인 외국의 식문화를 반영해 물을 버리지 않고 졸여서 간편하게 조리하는 레시피를 적용했다.
 
미국과 캐나다 등 미주 지역 판매를 위해 초도 물량 선적이 완료됐다. 추후 유럽, 오세아니아, 중동, 아시아 등으로 판매 국가를 확대할 계획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탱글 브랜드를 통해 한국적인 맛을 가미한 파스타류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K-파스타(PASTA)라는 신규 카테고리를 창출하고 신시장을 리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
신한금융
한국유나이티드
미래에셋
롯데캐슬
KB증권
우리은행
하나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KB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e편한세상
대한통운
LX
NH투자증
SK하이닉스
신한은행
종근당
DB손해보험
DB
KB국민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