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

법제실·윤두현 의원 '경산 발전 전략 입법 지원 토론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은서 기자
2023-06-15 15:36:46

경산시 지역 경제 활성화·정주 여건 개선 논의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의사당 전경[사진=고은서 기자]

[이코노믹데일리] 국회 법제실과 윤두현 국민의힘 국회의원이 공동으로 오는 16일 오후 2시 경산시농업기술센터에서 '대구 도시철도 1·2호선 연장·순환선화를 통한 경산 발전전략 입법지원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경산시 지역 경제 활성화, 균형 발전·정주 여건 개선을 위해 대구 도시철도 1·2호선 연장과 순환선 구축 방향에 대해 토론한다. 또 이를 위한 실효성 있는 입법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토론회 첫 번째 발제는 이영우 대구대학교 공과대학장이 '대구 도시철도 1·2호선 연장 및 순환선 구축'을, 두 번째 발제는 최진석 한국교통연구원 철도교통연구본부 민자철도지원센터 선임연구위원이 '철도정책 관점의 대구 1·2호선 연장'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국회 법제실 법제관, 경일대학교 교수·경상북도 경산시 관계자 등이 토론에 참여한다.

윤 의원은 "대구 도시철도 1·2호선 연장과 순환선화는 경산시 뿐만 아니라 경상북도를 넘어 국가적인 차원에서 반드시 필요한 사업으로 더 이상 늦춰져서는 안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정부와 지역사회, 학계 모두가 나서 본 사업의 시작을 위해 함께 의견을 나누고 슬기롭게 대처해 나가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토론회를 통해 경산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입법적·정책적 방안이 논의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회 법제실과 윤 의원은 토론회에서 제시된 입법 의견을 수렴해 향후 법률 제·개정안 입안 때 반영할 계획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