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박기자의 이삭줍줍] 스탬프 찍고 주식쿠폰 '팡팡'…'KB M-able 미션카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이삭 기자
2023-06-10 07:00:00

CMA·중개형ISA·연금계좌에서 자금 모으기 가능

미션카드 완성 고객에 최대 1만원 주식쿠폰 지급

물가는 날로 뛰는데 수입은 제자리…추수 끝난 들판에서 이삭을 줍듯 날마다 한 푼 모으기에 한창인 세상입니다. '박기자의 이삭줍줍'은 오늘도 허리띠를 졸라매는 여러분에게 한 푼 두 푼 모아가는 지혜로운 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편집자 주]
 

스탬프 찍기 방식의 'KB M-able(마블) 미션카드' 화면 [사진=박이삭 기자]

[이코노믹데일리] KB증권이 스탬프를 찍으며 흥미롭게 자산을 모으도록 'KB M-able(마블) 미션카드' 서비스를 개시했다.

10일 KB증권에 따르면 미션카드란 스탬프 찍기 형태로 증권 계좌에 돈을 입금하는 시스템. 오픈뱅킹으로 입금 금액을 충전하면 된다. 이 같은 방식은 지난해 10월 M-able mini(마블 미니) 애플리캐이션(앱)에 오픈돼 운영 중인 가운데 더 많은 고객이 자산 증대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게끔 KB M-able 앱에도 출시됐다.

이번에 공개된 '마블 미션카드'의 경우 △CMA(자산관리계좌) △중개형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연금저축계좌에서 자금 모으기가 가능하며 각 계좌의 특징과 목적 자금에 따라 디자인돼 있다.

KB증권은 이번 서비스 오픈과 함께 '마블로 들어온 미션카드' 이벤트를 만 14세 이상 국내 거주 내국인 개인 고객 대상으로 오는 7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신청은 필수이며 오픈뱅킹 등록 대상 계좌에 한해 참여가 가능하다.

미션카드는 쇼핑(CMA), 여행(CMA), 중개형ISA, 연금저축계좌 총 4장으로 구성돼 있다. 스탬프를 적립해 미션카드를 완성하면 미션카드별로 3000~1만원 상당 국내 주식 쿠폰이 지급된다.

미션카드 테마별 최대 2회차 충전 완료 시까지 이벤트 혜택이 제공되며 최대 6만6000원 국내주식 쿠폰이 제공된다. 동일 미션카드 내 1일 1스탬프만 적립할 수 있다.

KB증권은 CMA 거래 시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 생활금융 서비스 기능을 강화하고자 CMA 화면을 개편했다. 어려운 메뉴명을 직관적이고 고객 친화적인 메뉴명으로 바꾸고 메뉴 간 이동이 편리하도록 동선을 추가했다. 아울러 CMA 계좌 유형별 특성에 맞는 잔고 정보를 제공한다.

'My CMA' 화면에서는 체크카드 결제·생활비 자동이체 등록이 가능하고, 계좌 별명을 설정해 자금 목적에 따라 돈을 관리할 수 있다. 수익금 안내를 시각화한 '한 달 동안 모은 수익금' 기능으로 수익금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도 있다.

하우성 KB증권 플랫폼총괄본부장은 "KB증권은 고객중심·고객편의·고객니즈 충족을 기반으로 플랫폼 개발·개선을 지속하고자 한다"며 "고객이 이용하고 싶은 플랫폼과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