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박기자의 이삭줍줍] 10원만 써도 혜택 '팡팡'…'무실적' 카드로 알뜰 소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이삭 기자
2023-05-27 07:00:00

'현대카드ZERO MOBILE Edition2' 오는 31일 단종

BC '始發(시발)카드', 택시·배달 등 최대 1800원 할인

물가는 날로 뛰는데 수입은 제자리…추수 끝난 들판에서 이삭을 줍듯 날마다 한 푼 모으기에 한창인 세상입니다. '박기자의 이삭줍줍'은 오늘도 허리띠를 졸라매는 여러분에게 한 푼 두 푼 모아가는 지혜로운 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편집자 주]
 
21일 서울 서초구 농협 하나로마트 양재점을 찾은 시민들이 상품을 고르고 있다.

서울 서초구 농협 하나로마트 양재점을 찾은 시민들이 지난 21일 상품을 고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코노믹데일리] 전월 실적과 상관없이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무실적 카드가 소리 없는 소문을 타고 소비자 선택을 받고 있다. 인기를 끌었던 무실적 카드가 별안간 단종되는 경우도 있어 알뜰 소비를 위한 사전 체크가 요구된다.

26일 카드 비교 플랫폼 카드고릴라에 따르면 오는 31일부로 '현대카드ZERO MOBILE Edition2'의 신규·교체·추가·갱신 발급이 종료된다. 해당 카드는 할인형·포인트형 모두 연회비 1만원이며 수혜에 필요한 전월실적 조건은 물론 할인·적립 한도도 없다.

할인형은 △국내·외 모든 가맹점 0.7% 할인 △온라인쇼핑몰·배달앱·OTT 등 모바일 필수영역 1.5%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포인트형의 경우 △국내외 모든 가맹점 1% M포인트 적립 △모바일 필수영역 2.5% M포인트 적립이 이루어진다.

롯데 'LOCA LIKIT 1.2' 카드는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1.2% 할인되는 것이 특징이다. 온라인 쇼핑 시 1.5%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BC '始發(시발)카드'는 0.7% 할인과 더불어 택시·카페·배달·쇼핑·편의점 등 주요 始發 비용에선 결제금액에 따라 최대 1800원 할인을 제공한다. 다만 始發 비용 할인은 횟수 제한과 전월실적 조건이 있어 사전 확인이 필요하다.

우리 'NU Uniq' 카드는 0.5% 기본 할인에 더해 우리페이로 결제할 경우 0.3% 추가 할인이 가능하다. 아울러 쇼핑·마트·교통 등 리빙 영역에서 1.5% 할인되고 그 가운데 이용이 가장 많았던 곳에서 1.5% 한 번 더 적립해 준다.

삼성 'iD SIMPLE' 카드는 0.7% 할인에 1회 결제금액이 10만원을 넘기면 할인율이 1%로 상승한다. 우리 'NU I&U' 카드 역시 0.7% 할인이 적용되고 1회 결제금액이 100만원 이상일 경우 1%로 할인율이 올라간다.

우리 'DA@카드의정석' 카드는 0.8% 기본 할인, 생활영역 1.3% 할인과 함께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나 '슈퍼쇼퍼카드'는 기본 0.7% 무제한 할인되고 국내 온라인과 해외 가맹점에서 1.7% 할인되는데, 할인한도가 각각 월 10만원씩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은행
한화손해보험
대원제약
신한은행
KB희망부자
DB
KB증권
신한금융지주
여신금융협회
국민은행
하나증권
하나금융그룹
주안파크자이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스마일게이트
넷마블
KB희망부자
kb_지점안내
NH투자증권
KB금융그룹
신한라이프
메리츠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금융
경남은행
하이닉스
기업은행
보령
부영그룹
KB희망부자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