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LG유플러스, 직장인 특화 메타버스 '메타슬랩' 체험단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3-06-07 15:42:42

공간 제약 없는 가상공간 통해 직장인 고객 경험 혁신

7월 7일까지 외부 기업고객 대상 1달 무료 체험단 모집

아바타 활용해 임직원간 자유롭게 소통하며 업무 가능

LG유플러스는 직장인 고객 경험을 혁신하기 위한 직장인 특화 업무용 메타버스 서비스 ‘메타슬랩(Meta Slap)’ 체험단을 공개 모집한다. 사진은 LG유플러스 가상오피스프로젝트팀 직원들이 직장인 특화 업무용 메타버스 서비스 ‘메타슬랩(Meta Slap)’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LG유플러스는 직장인 고객 경험을 혁신하기 위한 직장인 특화 업무용 메타버스 서비스 ‘메타슬랩(Meta Slap)’ 체험단을 공개 모집한다. 사진은 LG유플러스 가상오피스프로젝트팀 직원들이 직장인 특화 업무용 메타버스 서비스 ‘메타슬랩(Meta Slap)’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사진=LG유플러스]

[이코노믹데일리] LG유플러스는 직장인 특화 업무용 메타버스 서비스 ‘메타슬랩’ 체험단을 공개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장인 고객 경험을 혁신하기 위한 전용 메타버스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전략이다.

메타슬랩은 메타버스의 ‘메타(Meta)’와 하이파이브 의성어를 뜻하는 ‘슬랩(Slap)’의 합성어로, 메타버스 공간에서 직원들이 하이파이브하며 즐겁게 소통하는 업무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기존 회의나 자료 공유 등 단일 목적으로 활용되어 동료간 관계형성이 어려웠던 기존의 협업 툴과는 달리, 3D로 구성된 가상의 오피스 공간에서 함께 일하며 임직원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서비스다.

메타슬랩은 △자신의 개성을 나타낼 수 있는 ‘아바타’를 통해 △출근부터 퇴근까지 회사생활을 하는 ‘오피스 공간’에서 △유연한 ‘커뮤니케이션’ 활동과 3D 기반 ‘양방향 인터랙션’ 기능으로 임직원간 수평적인 소통을 활성화하고 △타운홀 미팅이나 교육 등 크고 작은 조직 활동을 진행하는 등 가상공간에서 동료들과 자유롭고 편하게 업무를 진행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오는 7월 7일까지 한달간 10인 이상의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메타슬랩 무료 체험단을 모집한다. 20여개의 기업을 선정하고, 선정된 기업에게는 6월 9일부터 개별 안내된다.

김민구 LG유플러스 Web3사업개발Lab장은 “메타버스 서비스의 대중화를 위해 목적성과 실효성이 명확하고 고객 검증 기반으로 사용성을 높이는 버티컬 전략으로 사업개발을 추진하고 있다”며, “공간확장이라는 메타버스의 장점과 오프라인 사무실의 특징을 결합해 소속감과 소통의 재미를 제공, 고객의 업무 경험을 혁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지주
종근당
우리은행
KB금융그룹
종근당
한국유나이티드
신한금융
신한은행
SK하이닉스
우리은행
e편한세상
NH투자증
KB증권
KB국민은행
롯데케미칼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