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동행축제' 성료…공영홈쇼핑, 행사 기간 656억원 매출 올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3-05-31 14:20:55

중소기업·소상공인 상품 920여개 소개

지난 9일 대전 으능정이 문화의 거리에서 열린 동행축제 개막식에서 공영라방이 우리 중소기업 TV를 판매하고 있다.

지난 9일 대전 으능정이 문화의 거리에서 열린 동행축제 개막식에서 공영라방이 우리 중소기업 TV를 판매하고 있다. [사진=공영홈쇼핑]


[이코노믹데일리] 공영홈쇼핑이 중소벤처기업부 주최 ‘동행축제’에 참여해 656억원의 판매 실적을 올렸다.
 
31일 공영홈쇼핑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된 동행축제에서 중소기업·소상공인 상품 920여개를 소개하고 656억원의 판로지원액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9월 열린 동행축제 대비 일 평균 매출 기준 18% 가량 상승한 수치다.
 
동행축제 기간 동안 360만명이 넘는 고객들이 공영홈쇼핑 모바일 앱과 몰을 방문했다. 지난 23일 진행한 ‘공영라방’ 에어리브 TV편은 시청자수 21만명을 기록하며 공영라방 시작 이래 최다 시청자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공영홈쇼핑은 동행축제 기간을 맞아 소비자의 참여를 늘리고, 판로지원 효과를 더욱 높이고자 쿠폰, 할인, 적립금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였다. 그 결과 약 18만명에 달하는 고객들이 이벤트에 참여하고 상생 소비의 장에 함께했다.
 
조중환 공영홈쇼핑 동행축제TF장은 “우리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좋은 취지에 공감해 많은 분들이 동참해주신 결과 동행축제에서 성공적인 결실을 거둘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동행축제의 취지를 잇는 지역상권 활력 프로젝트를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손해보험
부영그룹
신한금융지주
KB증권
kb_지점안내
신한은행
하나증권
넷마블
KB희망부자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기업은행
우리은행
신한라이프
NH투자증권
대원제약
스마일게이트
보령
하나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
주안파크자이
kb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KB금융그룹
DB
KB희망부자
메리츠증권
하이닉스
국민은행
경남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