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공영홈쇼핑, 300억원 상생펀드 조성…4%p 금리감면·2억원 대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3-05-02 10:57:02

협력기업 대상 저금리 대출 지원

공영홈쇼핑 CI [사진=공영홈쇼핑]


[이코노믹데일리] 공영홈쇼핑이 지난해 4분기 조성된 300억원 규모의 ‘상생펀드’에 대한 운영을 시작한다.
 
2일 업계에 따르면 공영홈쇼핑과 IBK기업은행은 지난해 8월 ‘협력기업 공동지원을 위한 상생펀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공영홈쇼핑은 기업은행에 200억원을 무이자로 예치했다. 기업은행은 이를 재원으로 300억원의 대출한도를 조성해 공영홈쇼핑이 추천한 협력기업을 대상으로 저금리 대출을 지원한다.
 
대출한도는 공영홈쇼핑 추천금액 이내로, 대출금리 연 2.60%p(포인트)를 자동 감면한다. 또한 거래기여도와 신용등급에 따라 최대 1.40%p를 추가 감면하면 최대 4%p의 금리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업당 최대 2억원, 대출 기간은 최대 2년(1년+1년 연장)이다.
 
이번 상생펀드는 사회적 약자 기업과 소상공인을 우대해 수립했다. 대출금리 우대는 실질적인 이자 부담 완화로서 코로나19 및 원자재 가격상승 등 경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이사는 “공공기관 TV홈쇼핑으로서 상생의 정신과 가치를 키우고 지속적인 동반성장을 위해 상생펀드 정책을 수립하고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판로의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의 실질적 지원을 확대해 동반성장을 실현하는 공공기관 홈쇼핑으로 자리매김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NH투자증권
주안파크자이
경남은행
국민은행
kb금융그룹
메리츠증권
하나금융그룹
부영그룹
신한라이프
신한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KB증권
하나증권
lx
우리은행
롯데캐슬
한화손해보험
미래에셋
신한금융지주
DB
한화손해보험
대원제약
기업은행
KB희망부자
보령
대한통운
신한금융
DB손해보험
kb_지점안내
하이닉스
KB금융그룹
넷마블
여신금융협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