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카카오, 웹툰 글로벌서비스 위해, 구글 클라우드로 이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3-05-19 10:21:22
[이코노믹데일리]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웹툰의 글로벌 서비스 운영 환경을 구글 클라우드로 이전했다.

구글 클라우드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이하 카카오엔터)가 카카오웹툰 전체 글로벌 서비스 운영 환경을 구글 클라우드로 이전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진=구글클라우드]

카카오엔터는 지난해 11월 구글 클라우드와 다년간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마이그레이션 및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oogle Cloud Platform, GCP) 도입 확대를 추진해왔다. 첫번째 성과로 올해 상반기 카카오웹툰 전 세계 서비스 환경을 모두 구글 클라우드로 이전했다.

양사는 다양한 사업 부문에서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구글클라우드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최근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주목 받는 검색, 추천 기능 등 개인화 서비스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구글 클라우드의 데이터·인공지능(AI) 솔루션 도입을 고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기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CTO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한국을 넘어 전 세계 다양한 지역에 서비스를 확장하는 과정에서 운영 비용을 최적화하면서도 양질의 콘텐츠 경험을 전달하고자 한다"며, "구글 클라우드와 협력으로 이를 보다 효율적으로 실현할 수 있게 됐다. 스토리, 뮤직, 미디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K-콘텐츠를 세계에 더욱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혁신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카란 바좌 구글 클라우드 아태지역 총괄은 "앞으로도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여러 사업 분야에서 혁신을 가속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
스마일게이트
하나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넷마블
미래에셋
KB희망부자
신한금융지주
KB금융그룹
DB
한화손해보험
기업은행
KB증권
신한은행
하이닉스
KB희망부자
kb_지점안내
한화손해보험
NH투자증권
메리츠증권
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금융
주안파크자이
여신금융협회
대원제약
보령
신한라이프
경남은행
KB희망부자
부영그룹
하나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