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콜마BNH, 여주 추출물 美 FDA 승인…"국내외 시장 진출 속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3-04-20 13:53:10

혈당 상승 억제 개별인정형원료…산하 식품과학연구소 6년간 연구개발

글로벌 시장서 품질 안전성 인정받아

콜마비앤에이치 식품과학연구소 연구원의 모습 [사진=콜마비앤에이치]


[이코노믹데일리] 콜마비앤에이치가 자체 개발한 국산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원료가 FDA 승인을 받았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콜마비앤에이치의 개별인정형원료 미숙여주주정추출분말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신규 건강기능식품 원료(NDI)로 승인 받았다.
 
엄격하고 까다롭기로 유명한 FDA 심사를 통과하면서 미국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의 품질 안전성을 인정 받았다는 평가다.
 
NDI(New Dietary Ingredient)는 새롭게 개발한 건기식 원료에 대해 FDA가 사용을 허가하는 제도다. 원료, 생산, 독성시험, 인체적용시험 등 까다로운 심사과정을 거쳐야 한다.
 
이번에 등재된 원료는 콜마비앤에이치 산하 식품과학연구소가 6년 동안 연구개발한 미숙여주주정추출분말이다. 씨가 형성되지 않은 국산 미숙(未熟)여주가 혈당 소비를 촉진시키고, 체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성분을 활성화하는 점을 입증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밀크시슬과 은행잎추출물 등을 추가한 복합 기능성 건기식으로 개발해 국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미국 FDA의 NDI 승인을 발판삼아 미숙여주주정추출분말의 기능성과 섭취량을 개선한 제품을 개발하고 국내외 시장 진출 확대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이번 NDI 승인은 글로벌 시장에서의 R&D기술력을 입증 받은 것"이라며 "지속적인 혈당 관련 건기식 연구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K-건기식을 알리는 리더의 역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e편한세상
KB금융그룹
KB국민은행
우리은행
SK하이닉스
KB증권
신한금융지주
한국유나이티드
종근당
신한금융
신한은행
롯데케미칼
NH투자증
우리은행
종근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