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

윤홍근 BBQ 회장, 美 뉴저지의회 공로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3-04-12 10:58:31

지역 경제 발전·일자리 창출 공로 인정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사진=BBQ]


[이코노믹데일리]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이 글로벌 시장 투자의 결과로 미국 시장에서 큰 성과를 거두면서 뉴저지주의회로부터 공로장을 수상했다.
 
12일 제너시스BBQ 그룹에 따르면 윤 회장은 최근 한국을 찾아 방문 일정을 수행 중인  고든 존슨 미국 뉴저지주 상원의원으로부터 뉴저지주의 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 등 공로를 인정받아 뉴저지주 의회가 수여하는 공로장을 받았다.
 
BBQ는 지난 3월 말 기준 뉴저지주에 웨스트우드점, 에디슨점을 포함해 총 14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뉴저지주는 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 뿐만 아니라 BBQ의 글로벌 미국법인 본사가 위치한 곳이다.
 
BBQ는 미국의 뉴저지주, 콜로라도주 외에도 20개가 넘는 주에서 250여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BBQ는 지난해 6월 글로벌 외식 전문지인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가 선정한 ‘미국에서 가장 빨리 성장한 외식 브랜드’ 2위에 선정됐으며 500대 브랜드에서 전년보다 43계단 상승한 332위를 차지했다.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는 1956년 발간한 외식업계 전문지로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구독자와 공신력을 지닌 매체다.
 
윤홍근 제너시스BBQ그룹 회장은 “글로벌 시장의 지속적 확장을 통해 오는 2030년 전세계 5만개 매장 오픈을 목표로 BBQ를 ‘K-푸드’의 대표 브랜드로 키워 나가겠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보령
신한라이프
대한통운
신한은행
하이닉스
스마일게이트
kb_지점안내
기업은행
국민은행
대원제약
KB희망부자
주안파크자이
한화손해보험
NH투자증권
여신금융협회
DB
KB금융그룹
KB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우리은행
KB희망부자
하나증권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lx
메리츠증권
넷마블
kb금융그룹
부영그룹
신한금융지주
경남은행
미래에셋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