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

윤홍근 BBQ 회장, 신입 연봉 33.5% '파격' 인상…'新인재경영' 선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3-01-04 17:02:43

개인 역량 강화, 성과 달성 중심의 조직문화 개편

윤홍근 BBQ 회장[사진=제너시스BBQ그룹]


[이코노믹데일리]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그룹이 대졸 신입사원 연봉을 파격 인상했다. 국내외 경제 위기 상황을 돌파할 우수 인재에게 업계 최고의 대우를 해주겠다는 윤홍근 회장의 의지가 반영됐다.
 
윤 회장은 4일 “업계 최고의 대우로 젊고 참신한 인재를 육성하고 세계 최대, 최고의 외식 기업으로 혁신하는 신(新)인재경영시대를 열겠다”고 밝혔다.
 
BBQ는 지난해 기준 3400만원이었던 대졸 신입사원과 영업과장의 연봉을 33.5% 대폭 인상했다. 이에 따라 대졸 초임 연봉은 약 4540만원이 됐다. 이는 평균 3300만원의 치킨 프랜차이즈를 훌쩍 뛰어넘는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 최고 수준이다.
 
BBQ가 초임을 높인 이유는 국내의 경기침체가 전망되는 상황에서 인재경영을 통해 새 기회를 얻기 위해서다.
 
윤 회장은 “글로벌 인플레이션과 금리인상 등 국내외 경제 위기 상황을 돌파하기 위해 더욱 과감하고 새로운 혁신경영을 통해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며 “잠재력을 갖춘 우수한 인재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판단해 이 같은 결단을 내렸다”고 전했다.
 
이어 “업계 최고의 대우를 제공함으로써 구성원들이 자부심을 갖고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는 근무환경 조성을 위한 선택”이라며 “개인 역량 강화와 성과 달성 중심의 조직문화로 완전히 개편하고 능력 있는 인재에게 합당한 보상을 제공하는 등 新인재경영을 통해 기하급수 기업으로 발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윤 회장은 “지난 2022년은 글로벌 시장에서 K-치킨을 넘어 K-푸드의 대표 브랜드로 소개되며 BBQ의 경쟁력을 입증한 해”였다며 “올해는 세계 1등 기업 달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Global BBQ’로 본격 실행하는 해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은행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국민은행
KB금융그룹
신한금융
넷마블
한화손해보험
경남은행
신한금융지주
여신금융협회
신한라이프
스마일게이트
하나금융그룹
NH투자증권
하이닉스
기업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KB증권
메리츠증권
대원제약
kb금융그룹
우리은행
부영그룹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DB
보령
KB희망부자
하나증권
한화손해보험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