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치킨집이야 카페야"…BBQ, 송파구에 첫 플래그십 매장 오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2-12-06 15:12:32

브런치·베이커리·커피·화덕피자 등 190여개 메뉴 도입

6일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 인근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 BBQ 빌리지점 오픈행사가 열렸다. 행사에는 윤홍준 BBQ 회장(왼쪽 아홉번째), 윤경주 부회장겸 대표이사, 김태천 부회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사진=BBQ]


[이코노믹데일리] 제너시스BBQ 그룹이 6일 서울 송파구에 약 220석 규모의 첫 프리미엄 플래그십 매장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을 오픈했다.
 
송리단길에 위치한 이번 매장은 치킨 외 브런치, 베이커리, 커피, 화덕피자 등 약 190여종의 메뉴를 도입한 ‘크로스오버’ 매장이다. 치킨 매장이라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일상에서 먹고 즐길 수 있는 복합외식공간으로 구성됐다.
 
이곳에서는 전문 파티쉐가 직접 굽는 30여종의 베이커리를 판매한다. 대표 메뉴로는 ‘올리브 웰빙 깜빠뉴’, ‘베리베리 크림치즈 베이글’, ‘치킨고로케’, ‘아이스크림 소금빵’ 등이 있다.
 
BBQ만의 시그니처 블렌드 뉴앤언스퀘어 원두로 내린 커피도 맛볼 수 있다. 뉴앤언스퀘어 블렌드 원두는 진한 스모키함과 잔잔한 산미가 동시에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땅콩 버터와 크림 치즈가 조화를 이루는 ‘피넛버터 크림 라떼’와 아인슈페너를 모티브로한 ‘인절미 크림 라떼’도 즐길 수 있다.
 
매장에서는 화덕으로 구운 피자도 판매한다. 수제 화덕피자는 시금치 샐러드, 마르게리따 등 5종으로 구성됐다. 화덕피자와 치킨, 햄버거 등을 메인으로 빵과 샐러드, 커피가 포함된 브런치 세트 ‘플래터’와 3단으로 구성된 ‘애프터눈 티세트’ 등을 판매한다.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은 베이커리·플래터 등 브런치 메뉴만 판매하는 ‘브런치 타임(오전 9시~오후 3시)’과 전 메뉴를 판매하는 ‘디너 타임(오후 3시 이후)’으로 나눠 운영한다. 디너 타임에는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는 ‘프리미엄 코스메뉴’를 선보인다. 애피타이저부터 치킨, 랍스터, 피자, 파스타 등 풍성한 메뉴를 즐길 수 있다.
 
BBQ 관계자는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은 BBQ를 찾는 고객들이 미각, 시각을 포함한 다양한 체험적 욕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메뉴뿐 아니라 공간 디자인과 동선에도 많은 신경을 기울였다”며 “BSK(BBQ Smart Kichen)  매장의 성공적 해외 진출과 같이 다른 메뉴와의 크로스오버로 차별화를 시도하는 플래그십 매장의 글로벌 진출도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LX
KB금융그룹
한화
롯데캐슬
우리은행
KB증권
미래에셋
NH투자증권
SK하이닉스
DB
DB손해보험
종근당
KB국민은행
신한금융지주
한국유나이티드
신한은행
신한금융
하나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e편한세상
NH투자증
대한통운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