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김철중 SKIET 사장, 中 사업장 방문…"글로벌 공급망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상영 기자
2023-03-17 10:54:38

창저우 배터리 분리막 공장 찾아 사업 점검

상반기 중 폴란드 방문…"현장 경영 가속"

김철중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 사장(가운데)이 지난 13~15일 중국 창저우에 있는 배터리 분리막 공장을 방문해 제품을 확인하고 있다.[사진=SKIET]


[이코노믹데일리] SK이노베이션 이차전지(배터리) 분리막 자회사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를 이끄는 김철중 사장이 국내·외 사업장을 잇따라 방문하며 공급 사슬 강화에 팔을 걷었다.

17일 SKIET에 따르면 김 사장은 지난 13~15일 중국 창저우시(市)에 있는 리튬이온 배터리 분리막 공장을 방문하고 현지 임직원을 만났다.

김 사장은 장기간 이어진 코로나19 봉쇄로 사기가 떨어진 직원을 격려하고 정부 관계자와 접촉해 공장 운영에 협조를 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SKIET 창저우 공장은 이 회사가 처음으로 해외에 설립한 생산기지로 충북 증평, 폴란드 실롱스크와 더불어 핵심 생산 거점 중 하나다. 연간 6억7000만㎡ 면적에 이르는 분리막 생산 능력을 갖췄다. 이는 전기차 89만대 분량 배터리를 만들 수 있는 양이다.

김 사장은 지난해 12월 SKIET 사장으로 부임했다. 그는 핵심 과제로 글로벌 공급체계 구축을 내세우고 지난 1월 증평공장과 SK이노베이션 연구개발(R&D)센터인 환경과학기술원을 각각 방문했다.

SKIET 관계자는 "김 사장이 상반기 중 폴란드 사업장도 찾을 계획"이라며 "유럽 분리막 시장을 점검하고 글로벌 수주를 가속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 사장은 "SKIET는 기술, 원가 경쟁력, 글로벌 공급체계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통합적인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나가야 한다"며 "회사의 핵심 과제를 달성하기 위해 글로벌 생산기지 경쟁력을 높여 가겠다"고 강조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부영그룹
메리츠증권
대원제약
신한금융
한화손해보험
NH투자증권
DB
스마일게이트
KB금융그룹
신한은행
넷마블
신한라이프
국민은행
우리은행
kb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여신금융협회
하이닉스
KB희망부자
KB증권
기업은행
lx
대한통운
미래에셋
주안파크자이
하나증권
경남은행
신한금융지주
한화손해보험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보령
하나금융그룹
KB희망부자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