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원희룡 "기업과 사우디 정부간 소통·협력 확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석림 기자
2023-03-09 10:00:23

원희룡 국토부 장관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이코노믹데일리] 국토교통부는 원희룡 장관이 지난 8일 오후 사우디 국립민영화센터(NCP) 주최로 개최한 사우디 정부기관과 국내 기업 간 협력을 위한 간담회에 참석했다고 9일 밝혔다.

간담회에는 사우디 내 사업에 관심이 있는 국내 건설기업, 사우디 투자개발형사업 관련 분야 공기업들이 참여해 관심사업 등을 공유했다.

국내 건설기업 중에는 삼성물산, 한미글로벌, 현대건설, 현대엔지니어링, 삼성엔지니어링, GS건설, SK에코플랜트, 두산에너빌리티, 쌍용건설, DL이앤씨, 포스코건설, LX 인터내셔널, LX 판토스 등이, 공기업·유관기관으로는 인천공항공사, 도로공사, 한전, 가스공사, 수은, 보건산업진흥원, 해건협,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KIND) 등의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또 사우디 인프라 정책 추진에 핵심 역할을 하는 재무부 장관, 양국 간 긴밀한 협력을 지원하는 주한 사우디 대사 등도 간담회에 참석해 우리 기업들의 강점 분야와 관심사업을 논의하는 등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원 장관은 “지난해 11월과 지난 1월 두 차례 사우디를 직접 방문해 사우디가 가진 비전을 직접 확인했다”며 “두 나라의 협력이 깊이, 오래 가기 위해서는 정부와 기업 간의 소통과 협력을 확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한 기업, 한 기업이 모두 높은 기술력, 책임감과 신뢰를 가진 최고의 기업들”이라고 덧붙였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넷마블
보령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대한통운
하이닉스
NH투자증권
메리츠증권
kb금융그룹
부영그룹
한화손해보험
신한은행
기업은행
한화손해보험
대원제약
하나증권
신한금융
신한라이프
여신금융협회
DB
KB증권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스마일게이트
KB희망부자
kb_지점안내
lx
국민은행
미래에셋
경남은행
주안파크자이
우리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