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넥슨, 마비노기·넥슨타운·나이트워커·카트라이더·서든어택 등 주요 업데이트 실시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IT

넥슨, 마비노기·넥슨타운·나이트워커·카트라이더·서든어택 등 주요 업데이트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3-02-19 16:03:59

‘마비노기’ 2023년 연간 업데이트[사진=넥슨]


[이코노믹데일리]넥슨은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의 2023년 연간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다.

이번 로드맵은 장기적 관점에서 ‘마비노기’ 개발 방향성을 공유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기존 반기 단위의 업데이트 계획을 연간으로 확장한 것이 특징이다. 이로써 ‘마비노기’의 ‘판타지 라이프’ 감성을 더욱 강화하고 세계관 확장의 기반을 마련하는 한 해로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마비노기’는 3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알찬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먼저 3월에는 소울메이트와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두근두근 아일랜드’를 9년만에 새단장해 선보이며, 4월에는 길드 전용 콘텐츠를 추가하고 승단 미션 난이도를 조정한다. 이어지는 5월에는 신선한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마창대회’를 개편하고 경매장 번들 아이템의 낱개 구매 시스템을 도입한다.

6월에는 19주년 기념 오프라인 행사를 비롯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기획 중에 있으며, 7월에는 여름 프리시즌에 걸맞게 신규, 복귀 이용자의 성장을 지원하는 ‘뉴비스트’ 시즌2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뉴비스트’ 시즌2를 통해 각종 초반 콘텐츠의 편의성을 대폭 개선하고 아르바이트는 콘텐츠간 연계성을 강화하는 형태로 시스템을 개편한다.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신규 ‘아르카나’ 재능은 8월에 만날 수 있다.

9월과 10월에는 각 ‘낭만농장’ 콘텐츠 개선과 할로윈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으며, 11월에는 각 재능들의 활용도를 높이는 ‘RE:novation S5(레:노베이션 S5)’를 진행한다. 12월에는 새로운 서사가 펼쳐지는 ‘메인스트림’이 추가된다.

한편, 넥슨은 ‘마비노기’ 민경훈 디렉터가 출연해 이번 업데이트 로드맵을 직접 소개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민경훈 디렉터는 “한 사람의 밀레시안으로서 ’마비노기’에 대한 깊은 애정을 바탕으로 꾸준히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3월 ‘두근두근 아일랜드’를 시작으로 신선한 재미와 즐거움이 더해질 ‘마비노기’의 판타지 라이프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넥슨타운’ 플레이스 꾸미기 등 신규 콘텐츠 추가
 

‘넥슨타운’ 플레이스 꾸미기 등 신규 콘텐츠 추가[사진=넥슨]


국내 시범 서비스 중인 모바일 버추얼 월드 커뮤니티 플랫폼 ‘넥슨타운(NEXONTOWN)’에 플레이스 꾸미기를 포함해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먼저 ‘넥슨타운’ 대표 플레이스인 ‘컨퍼런스룸’에 꾸미기 기능을 추가한다. 가상공간을 자신만의 개성과 콘셉트로 꾸밀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으로, ‘컨퍼런스룸’ 공간 내 전시된 다양한 오브젝트에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를 게시하고 공유할 수 있게 된다.

하우징 콘텐츠 ‘마이룸’에는 ‘인기 마이룸 랭킹’을 도입,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한다. ‘인기 마이룸 랭킹’은 친구들 방문횟수에 따라 랭킹이 매겨지는 시스템으로, 랭킹 상위의 인기 ‘마이룸’으로 즉시 방문도 가능해진다. 또, 벽지, 바닥재 등 공간 장식 아이템을 추가해 자신만의 공간을 보다 멋지게 꾸밀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신규 플레이스 ‘놀이터’를 추가하고, 인증샷 이벤트를 통해 ‘넥슨캐시’ 1만 원을 선물한다. ‘놀이터’는 여러 높낮이의 오브젝트가 펼쳐지는 공간으로, 친구들과 모여 다양한 놀이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2월 22일까지 ‘놀이터’에서 점프하는 모습을 촬영해 ‘넥슨타운’ SNS에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넥슨캐시’ 1만 원을 지급한다.
 
‘서든어택’ 불법 프로그램 근절 위한 모니터링 시스템 ‘SA쉴드’ 오픈
 

‘서든어택’ 불법 프로그램 근절 위한 모니터링 시스템 ‘SA쉴드’ 오픈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불법 프로그램 근절을 위한 핵탐지 모니터링 시스템 ‘SA쉴드’를 오픈하고, ‘웨어하우스’ 맵 리밸런싱을 진행했다.

‘SA쉴드’는 쾌적한 게임 환경 제공을 위해 불법 프로그램, 어뷰징, 비매너 채팅, 상업광고 등 게임 재미를 저해하는 요소들에 대한 다양한 탐지 및 조치내역을 수치화해 제공하고, 각 탐지 항목별 신고 내역, 전장 리플레이, 길로틴 제재 증거자료와 판결 결과 근거를 이용자들이 직관적이고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마련된 모니터링 시스템이다.

제재 현황 페이지에서는 실시간으로 유형별 탐지 및 제재 건수를 비롯해 일간/주간/월간 단위의 지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상세 내역 페이지에서는 설정 날짜에 따른 탐지 항목별 제재 내역까지 볼 수 있다.

또한, 자체 개발 솔루션(SACS) 탐지, 전장 리플레이 탐지, 라이브 모니터링, 게임 이상 탐지, 길로틴 증거자료 등 각 활동에 의한 제재 근거를 제공해 서든러 전체가 제재 정당성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공정하고 즐거운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서든어택 대표 맵 ‘웨어하우스’리밸런싱을 진행했다. 진입 문 크기 확장으로 각 진영별 이동의 불편함을 줄였으며, 레드팀 진영 앞마당 오브젝트를 삭제해 다양한 루트로 이동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컨테이너 크기 및 위치 조정으로 앞마당 이동을 편리하게 했으며, 진영을 넘나드는 수류탄을 최소화하기 위해 구조물을 변경하거나 벽면 구조물을 제거해 좁은 길목의 이동을 원활하게 하는 등 다양한 개선 작업을 진행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3월 2일까지 ‘아지트’, ‘스파이를 찾아라’ 이벤트 맵을 한시적으로 오픈하고, 웨어하우스 및 이벤트 맵 챌린지 미션을 각각 완료하면 영구제 밀봉 1개, 돌격 기간 연장 30일 등의 혜택과 경험치, 패스티켓을 지급한다.

이 밖에도 레드/블루 활성화 시 경험치 60% 증가 및 위스키봉봉 수류탄, 스패츌러 AXE 등의 세트효과를 지닌 ‘쇼콜라티에’ 캐릭터를 추가했다. 3월 2일까지 캐릭터 누적 보유 기간 300일 달성 시 ‘영구제 캐릭터 선택권’과 ‘500SP’를 제공하며, 멀티카운트에서 캐릭터 세트와 함께 획득한 응모권으로 ‘기간 영구제 선택권’, ‘TRG21(MG) Check II 영구제’, ‘장도리(MG) Check II 영구제’ 등으로 교환하거나 ‘영구제 밀봉’, ’보조 기간연장 영구제’ 등의 아이템 응모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공식 홈페이지에 인기 유튜브 스타 다나카와 김태현 서든어택 총괄 디렉터가 함께 출연한 ‘고독한 디렉터’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김 디렉터는 불법 프로그램 근절을 위한 노력과 지속적인 소통을 강조했으며, 개발자와 서든러가 함께 만들어 나가는 게임으로 거듭나기 위한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넥슨게임즈 김태현 서든어택 총괄 디렉터는 “오랜 시간 동안 서든어택을 즐겨 주신 서든러분들께 보다 더 쾌적하고 즐거운 게임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서든러분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테일즈위버’ 4월 9일 20주년 첫 단독 오케스트라 공연 개최
 

‘테일즈위버’ 4월 9일 20주년 첫 단독 오케스트라 공연 개최[사진=넥슨]


‘테일즈위버’의 감동적 스토리와 명곡들이 아름다운 오케스트라 선율로 탄생한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RPG ‘테일즈위버’가 4월 9일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20주년 기념 첫 단독 오케스트라 공연 ‘테일즈위버 디 오케스트라’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여정의 시작’, ‘모험의 도중’, ‘우리, 다시여기’ 총 3가지 테마로 약 100분간 진행된다. 로그인 배경음악 ‘Tales are about to be weaved’를 시작으로, ‘Not Ended Fantasy’, ‘Second Run’, ‘Good Evening, Narvik’, ‘Third Run’, ‘Reminiscence’, ‘Fortune Message’ 등 추억 속 배경음악부터 캐릭터 테마송까지 풍성하게 구성, 높은 음악성을 인정받고 있는 ‘테일즈위버’ 대표 OST 25곡을 풍부하면서도 생생한 오케스트라 사운드로 감상할 수 있다.

게임과 클래식 공연의 가교 역할을 해온 안두현 지휘자가 지휘봉을 잡아 공연을 이끌 예정이며, 밴드 악기를 더한 60인조 편성의 풀 오케스트라 ‘아르츠심포니오케스트라’가 연주를 맡아 깊은 울림을 선사한다. 연주와 더불어 대형 스크린으로 인게임 영상을 상영해 관객들의 몰입감을 더할 계획이다.

한편, ‘테일즈위버’는 지난 2003년 6월 출시한 온라인 RPG 게임이다. 원작 소설 ‘룬의 아이들’을 바탕으로 탄탄한 스토리와 아름다운 OST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으며, 2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테일즈위버 디 오케스트라’ 공연은 인터파크 티켓에서 예매할 수 있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테일즈위버’ 공식 홈페이지 또는 예매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나이트 워커’ 첫 신규 캐릭터 ‘일렉트로’ 사전등록 이벤트 실시!
 

‘나이트 워커’ 첫 신규 캐릭터 ‘일렉트로’ 사전등록 이벤트 실시![사진=넥슨]


신규 PC 액션 MORPG ‘나이트 워커’의 첫 번째 신규 캐릭터 ‘일렉트로’ 사전등록 이벤트와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최고 등급의 전기 능력자 ‘일렉트로’를 소개하고 3월 2일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일렉트로’는 현 ‘브린디쉬’ 지역의 최고 권력자 ‘컨트롤’의 DNA를 통해 실험실에서 태어난 슈퍼인간으로 체내에 축적한 전력을 자유자재로 활용하며, 전직 캐릭터로는 ‘테슬라’와 ‘매그니토’가 있다. 

넥슨은 3월 2일 업데이트 전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 이벤트를 실시하며, 참여한 전원에게 ‘[일렉트로]교복 아바타 상자’와 게임 재화 20만 페니 등 풍부한 보상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캐릭터를 더욱 강하게 성장시킬 수 있는 4종류의 던전을 선보인다. ‘카프리올’에서는 100레벨 희귀장비와 제작재료 ‘반중력의 구’가 등장하며, 자체 난이도 조절이 가능한 ‘균열의 미궁’에서는 100레벨 영웅장비와 이의 제작, 구입에 필요한 ‘균열석’을 획득할 수 있다. 또, ‘레트로 액티브’에서는 15등급 이상의 승급장비와 상위 제작재료 ‘레빈 자이가르닉’을, ‘유랑단’에서는 거래가능한 카드 성장 재화를 얻을 수 있다.

넥슨은 ‘나이트 워커’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오는 18일과 19일 양일에 주말 이벤트를 진행한다. 18일 토요일에는 20분간 게임에 접속하면 ’20 피로도 회복제’, ‘아르카나’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워커 온 타임 이벤트’를, 19일 일요일에는 2시간 접속한 전원에게 넥슨 캐시 5천 원을 선물하는 ‘PC방 버닝 이벤트’를 실시한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프리시즌 오픈 후 첫 업데이트 실시
 

카트라이더 드리프트_신규 트랙 업데이트[사진=넥슨]


글로벌 멀티플랫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 편의성 개선을 비롯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지난 1월 12일 글로벌 프리시즌을 통해 PC, 모바일 버전으로 먼저 발을 내딛은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서비스 오픈 이후 한 달간 총 5번의 개발진 라이브 방송을 열어 게임 이용자 목소리를 직접 듣고 답했다. 이렇게 수집한 피드백과 그동안 모니터링한 국내외 이용자들의 플레이 데이터를 토대로 프리시즌 이후 첫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먼저, 주행 기술을 학습하고 실력을 인증할 수 있는 ‘라이센스 시스템’을 이용자 피드백 기반으로 대폭 개선했다. 단계별 라이센스 획득에 필요한 미션 단계를 간소화하고 레벨 2 트랙까지는 라이센스 제한 없이 플레이할 수 있도록 개방해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게임 플레이 시 매칭 대상에 AI 포함 여부를 세부적으로 선택할 수 있게 보완해 플레이 경험을 개선한다.

이와 함께 게임 플레이 시 생성하는 레이서명을 1회에 한해 무료로 변경할 수 있게 업데이트하고, 커스텀 게임 생성 시 트랙이 무작위로 등장하는 랜덤 공통 트랙을 추가했다. 이외에 각 모드 별 승리 조건에 대한 설명이나 아이템전 내 아이템 사용 상세 가이드 등 초보 이용자를 위한 가이드를 보완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2종의 신규 트랙도 업데이트했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만의 세 번째 오리지널 트랙 ‘월드 LA 부스트우드’는 스피드 전용 트랙으로 해질녘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풍경을 경험할 수 있다. 원작 인기 테마인 포레스트를 배경으로 하는 ‘포레스트 버섯동굴’ 트랙도 업그레이드된 그래픽으로 재탄생해 선보였다.

한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PC와 모바일, 콘솔까지 접근성 높은 게임 환경을 제공하는 넥슨 최초의 풀 크로스플레이 게임이다. 프리시즌 오픈 이후 글로벌 전체 이용자층 가운데 PC 접속 비중이 25%, 모바일은 75%로 집계되며 모바일 플랫폼에서 게임을 즐기는 비중이 더욱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넥슨은 오는 3월 9일 콘솔(플레이스테이션4, 엑스박스 원)까지 지원 디바이스를 확장해 정규시즌에 본격 돌입할 예정으로, ‘카트라이더: 드리프트’가 다양한 플레이 환경을 아우르는 글로벌 멀티플랫폼 레이싱게임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기술적인 역량을 총동원할 방침이다.
 
PC 슈팅 게임 ‘베일드 엑스퍼트’ 3월 30일 파이널 베타 테스트 시작
 

베일드 엑스퍼트_파이널 베타 테스트[사진=넥슨]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PC 슈팅 게임 ‘베일드 엑스퍼트(VEILED EXPERTS)’의 정식 출시 전 마지막 베타 테스트 일정을 공개했다.

이번 테스트는 글로벌 이용자 대상으로 오는 3월 30일 오후 4시부터 4월 6일 오후 4시까지 스팀을 통해 진행하며 ‘베일드 엑스퍼트’ 스팀 상점 페이지에서 권한 요청을 눌러 테스트 참여를 신청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넥슨게임즈 김명현 디렉터의 베타 테스트 콘텐츠 소개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3:3 폭파미션, 개인전, 팀 데스매치 등 새로운 모드와 ‘밀밭’, ‘알타시티’ 등 신규 맵을 제공하고, 엄폐 및 사격이 가능한 우산 방호 체계(UPS), 앞에 있는 엄폐물을 부수며 전진하는 ‘캔드론’ 등 전략 요소를 더한 신규 콘텐츠도 선보인다.

또, 자신이 원하는 대로 캐릭터와 무기를 꾸밀 수 있도록 요원 및 무기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을 추가하고, 파이널 베타 테스트에서 최초 공개되는 신규 요원과 맵을 엿볼 수 있는 짧은 장면을 영상 말미에 담았다.

김명현 디렉터는 “지난 테스트 이후 전술적 재미와 역동적인 액션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라며 “파이널 베타 테스트에서 다양한 오브젝트와 특색 있는 장비들을 만나 보실 수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베일드 엑스퍼트’는 시시각각 변하는 전투 환경에서 싸우는 PC 슈팅 게임으로, 각자의 고유한 개성과 특성을 지닌 요원들이 등장하며 지형지물, 물품 구매 시스템을 이용해 역동적이고 전략적인 슈팅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M’ 신규 지역 신비의 숲 ‘아르카나’ 업데이트
 

‘메이플스토리M’ 신규 지역 신비의 숲 ‘아르카나’ 업데이트[사진=넥슨]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의 ‘아케인 리버’에 신규 지역 ‘아르카나’를 업데이트했다.

신비의 숲 ‘아르카나’는 울창한 숲과 귀여운 정령들, 몽환적인 분위기가 매력적인 곳이다. 평화롭고 아름다운 정령의 숲에 갑자기 기이한 일이 일어나면서 정령들과 함께 숲의 잃어버린 노래를 되찾는다는 스토리를 갖는다. 이번 업데이트로 ‘아케인 심볼 : 아르카나’가 새롭게 추가되며, 이는 ‘아르카나’ 테마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문장이 부여된 장비를 더욱 강력하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문장 강화 시스템이 추가된다. 문장 강화 페이지에 문장이 부여된 장비 아이템과 재료 아이템을 등록하면 강화가 진행되며, 결과 창을 통해 옵션 능력치와 단계 변화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넥슨은 6월 4일까지 ‘미요와 함께하는 메이플 월드 일주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기간 100레벨 이상 캐릭터로 매일 1회 접속 시 출석 스탬프를 제공하며, 7번째 스탬프를 찍을 때마다 미요의 자동전투 상자, 미요의 천둥 라이딩 선택상자, 미요의 대미지 스킨 (유닛) 선택상자, [이벤트]태풍 성장의 비약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 3월 16일까지 ‘매일매일 자동전투 플레이 이벤트’를 실시하고, 1일 1회에 한해 120분 동안 자동전투로 게임을 플레이하면 경험치 아이템과 자동전투 충전권(30분) 등을 제공한다.
 
‘블루 아카이브’ 메인 스토리 Vol.3 ‘에덴조약 편: 제4장 잊혀진 신들을 위한 키리에’ 후반부 업데이트!
 

블루 아카이브 '에덴조약 편 제4장 잊혀진 신들을 위한 키리에'[사진=넥슨]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메인 스토리 Vol3. ‘에덴조약 편: 제4장 잊혀진 신들을 위한 키리에’ 후반부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이벤트 스토리에서는 ‘아리우스 스쿼드’를 유린하는 ‘미카’를 막아서고 선생님과 ‘아츠코’의 피난에 도움을 주는 ‘사오리’와 학생들의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미카’와 ‘사오리’의 교차하는 과거 속 학생들 각자가 도달한 해답과 이로 인해 펼쳐진 결과의 마지막 장이 펼쳐진다.

이와 함께 ‘아리우스 분교’ 소속 신규 학생 ‘사오리’를 추가한다. ‘사오리’는 폭발 타입 스트라이커로, ‘EX 스킬: et omnia vanitas!’를 사용할 시 적 1인에게 공격력에 비례한 확정 치명 대미지를 가한다. 또, ‘아루’ ‘시로코(라이딩)’, ‘아리스’ 모집을 복각하고 ‘특수작전: 데카그라마톤 편’의 3차 이벤트를 업데이트했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아리우스 자치구 탐사 미션2’ 이벤트를 진행한다. 3월 14일까지 메인 스토리 완료, ‘스케쥴’ 진행, 성장 재료 수집 등 다양한 미션을 완수하면 ‘수제 화환’을 지급하며, 이를 100개 보유한 이용자에게는 ‘청휘석’ 1,200개를 선물한다. 이와 함께 2월 28일까지 ‘임무’, ‘특별의뢰’를 완료하면 보상을 3배로 획득할 수 있는 ‘보상 3배 캠페인’을 진행한다. 

‘블루 아카이브’ 메인 스토리 Vol3. ‘에덴조약 편: 제4장 잊혀진 신들을 위한 키리에’ 후반부 업데이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나금융그룹
주안파크자이
대원제약
신한금융
경남은행
메리츠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부영그룹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보령
국민은행
하나증권
NH투자증권
한화손해보험
KB증권
KB희망부자
kb_지점안내
신한금융지주
하이닉스
미래에셋
신한은행
넷마블
kb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기업은행
KB금융그룹
신한라이프
우리은행
DB
한화손해보험
스마일게이트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