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넥슨, 아프리카TV와 전략적 업무협약 MOU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3-02-01 17:44:25

e스포츠 및 콘텐츠 제작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협업 예정

e스포츠 대회 운영, 신규 콘텐츠 발굴 등 공동 추진

올해 3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리그 기점으로 본격적인 협력

넥슨, 아프리카tv 전략적 사업제휴[사진=넥슨]


[이코노믹데일리] 넥슨은 아프리카TV와 e스포츠 및 콘텐츠 제작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각사가 보유한 IP 자원과 비즈니스 인프라를 결집해 e스포츠 대회 운영 활성화 및 콘텐츠 기획과 개발 전반에서 상호 협력하여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주요 협약 사항은 △e스포츠 대회 공동 추진 △게임 관련 온오프라인 프로그램 운영 △IP를 활용한 신규 콘텐츠 발굴 등이다.

이를 위해 넥슨은 업무 수행에 필요한 게임 관련 리소스 및 인프라를 적극 지원하며, 아프리카TV는 e스포츠 전용 경기장 및 플랫폼, 콘텐츠 지원을 통해 글로벌 뷰어십을 높이고 스트리머 발굴 등 넥슨과의 협력 사업을 위한 여러 제반 활동을 진행한다.

넥슨은 아프리카TV와 첫 번째 협업으로 최근 글로벌 프리시즌을 오픈한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e스포츠 대회, 프리시즌 토너먼트를 오는 3월 진행한다. 양사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를 시작으로 피파 온라인 4’ 등 다양한 게임의 e스포츠 대회 운영을 위해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넥슨 황영민 그룹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다양한 영역에 걸쳐 집중적인 협업이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e스포츠는 물론 콘텐츠 비즈니스 전반에서 시너지를 극대화하여 더욱 양질의 콘텐츠를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미래에셋
대한통운
종근당
e편한세상
LX
하나금융그룹
KB금융그룹
DB손해보험
한화
DB
NH투자증
SK하이닉스
신한금융
여신금융협회
우리은행
신한금융지주
신한은행
롯데캐슬
KB국민은행
한국유나이티드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