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단독] 일동후디스, 반려동물 시장 진출…멍냥이 '영양보충제' 만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3-02-02 09:56:00

건기식·분유 노하우 담긴 '후디스펫' 영양제 출시 예정

쿠팡·네이버 등 온라인 채널서 판매

"저출산 위기 돌파 및 신성장 동력 발굴"

이금기 일동후디스 회장 [사진=일동후디스]


[이코노믹데일리] 국내 3대 분유업체 일동후디스가 반려동물 시장에 뛰어든다. 강아지·고양이 전용 ‘영양보충제’를 앞세워 1500만 ‘펫팸족(펫+패밀리)’ 공략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특히 이번 반려동물 시장 진출은 이금기 일동후디스 회장, 이준수 대표 등 주 경영진들의 아이디어에서 비롯됐다는 후문이다. “변하지 않으면 죽는다”는 이 회장의 승부사 기질이 또 다른 성공 신화를 이뤄낼지 주목된다.
 
2일 업계에 따르면 일동후디스는 ‘후디스펫’ 브랜드를 중심으로 동물용 비타민·단백질·영양제품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쿠팡, 네이버 등 온라인 채널서 집중 판매될 계획이며 출점 시기는 미정이다.
 
일동후디스는 뒤늦게 반려동물 시장에 뛰어든 만큼 우후죽순 판매되고 있는 사료 등 주식 제품이 아닌 자사의 노하우를 살릴 수 있는 ‘영양제’에 주목했다. 회사 측은 “건기식, 분유를 만든 노하우를 토대로 반려동물에게 적합한 영양설계를 할 수 있는 ‘영양보충제’로 틈새시장을 공략하려 한다”고 밝혔다.
 
일동후디스가 반려동물 시장에 뛰어든 이유는 저출산 위기 돌파 및 신성장 동력을 발굴하기 위해서다. 통계청이 발표한 인구 동향을 보면 지난해 11월 출생아 수는 1만8982명으로 재작년 같은 달보다 4.3%(847명) 감소했다. 이는 월간 통계 집계를 시작한 1981년 이후 가장 적은 수치다.
 
반면 고령화 인구와 1인 가구가 확대되면서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KB경영연구소의 ‘2021 한국 반려동물보고서’를 보면 2020년 기준으로 국내에서 604만 가구가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으며 반려견은 586만 마리, 반려묘는 211만 마리인 것으로 추산된다.
 
이에 국내 반려동물 관련 시장 규모도 오는 2027년 6조원이 넘어설 전망이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반려동물 시장이 중요해진 만큼 관련 사업에 대한 고급화 전략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며 “강아지·고양이들의 눈·근육·뼈 건강을 책임질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해 보다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우리은행
신한라이프
신한금융지주
하나금융그룹
경남은행
넷마블
한화손해보험
kb_지점안내
신한은행
KB희망부자
보령
kb금융그룹
주안파크자이
KB증권
하이닉스
대원제약
KB금융그룹
부영그룹
NH투자증권
국민은행
여신금융협회
KB희망부자
메리츠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한화손해보험
기업은행
하나증권
스마일게이트
신한금융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