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당근마켓, 월간 가계부 개편 중고거래와 나눔의 가치 한눈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3-02-01 17:02:39

당근마켓, 월간 가계부 리뉴얼[사진=당근마켓]


[이코노믹데일리] 당근마켓이 중고거래와 나눔의 가치를 더욱 재밌고 의미 있게 보여줄 수 있도록 월간 가계부를 새롭게 개편했다고 1일 밝혔다.

월간 가계부는 나와 동네 이웃들의 중고거래와 나눔 내역을 한 달에 한 번, 가계부 형식으로 종합해 보여주는 서비스다. 

이번 개편에서 당근마켓은 중고거래로 재순환된 자원의 가치를 ‘자동차 운행 거리’, ‘보일러를 끈 시간’, ‘개인컵 사용 횟수’ 등 이해하기 쉬운 표현으로 보여줌으로써 일상 속 중고거래를 활발히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용자별 중고거래 및 나눔 내역을 분석해 ‘OO님의 거래가 갖는 가치는 자동차를 230km 덜 탄 것과 같아요’ 와 같은 탄소절감 지표 등을 보여준다.

이번에 새로 도입된 기준으로 지난 1월 한 달간 3,300만 당근마켓 이용자가 중고거래를 통해 만들어 낸 환경적 가치를 계산해 보면 약 6천6백만 시간 동안 보일러를 끄고, 15억 개의 종이컵을 아끼고, 자동차를 10억 km 덜 탄 것과 같은 효과를 낸 것으로 나타났다. 그동안 당근마켓의 중고거래와 나눔을 통한 자원 순환 효과는 1억 2천만 그루의 소나무를 심은 것과 같은 것으로 분석됐다.

당근마켓 관계자는 “나와 동네 이웃들이 중고거래와 나눔을 통해 만들어낸 가치를 더욱 직관적이고 의미 있게 전달하기 위해 이번 리뉴얼을 진행했다”면서 “매월 발송되는 가계부를 보면서 중고거래로 얻게 된 즐거운 경험을 다시 떠올리고, 선한 영향력을 함께 나누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대한통운
하나금융그룹
롯데캐슬
한국유나이티드
KB증권
NH투자증
신한금융
e편한세상
종근당
여신금융협회
미래에셋
LX
KB금융그룹
SK하이닉스
신한은행
신한금융지주
DB손해보험
우리은행
한화
KB국민은행
DB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