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 데일리

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타이페이 게임쇼 2023 참가…해외공략 '본격화'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IT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타이페이 게임쇼 2023 참가…해외공략 '본격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황지현 인턴기자
2023-01-20 17:33:55
글로벌 서비스 앞두고 타이페이 게임쇼서 내달 2일부터 나흘간 부스 운영 참여형 이벤트ㆍ개발자 대화 등으로 게임 알려…아시아∙유럽∙남미 등 글로벌 사전예약 진행

컴투스 게임 '서머너즈 워: 클로니클'이 '타이페이 게임쇼 2023'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컴투스]


[이코노믹데일리] 컴투스는 소환형 역할수행게임(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의 '타이페이 게임쇼 2023' 참가를 확정하고 글로벌 공략에 나섰다고 20일 밝혔다.
 
오는 2월 2일부터 5일까지 대만 타이페이 난강 전시장에서 열리는 국제 게임 전시 행사 '타이페이 게임쇼 2023'에 '크로니클'을 알리는 부스를 설치할 계획이다.
 
'크로니클'은 2014년 출시 이후 전 세계에서 흥행 중인 글로벌 메가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지적재산권(IP)을 기반으로 한 작품이다. 지난해 8월 한국에 출시해 구글과 애플 등 양대 앱 마켓 인기 게임 1위와 매출 TOP10을 달성했다. 미국, 캐나다, 싱가포르, 프랑스 등 해외에서도 호응을 얻고 있다.
 
컴투스는 한국과 북미 등에서 호평 받은 '크로니클'만의 게임성을 발전시켜 대만을 포함한 아시아와 유럽, 남미 등 전 세계를 타깃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이번 타이페이 게임쇼에 마련되는 부스는 작품 속 배경인 라힐 왕국의 모습을 그대로 옮겨와 '크로니클' 세계로 소환된 듯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다양한 체험 이벤트와 대만 유명 인플루언서들도 함께 하는 여러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또한 개발 PD와의 만남을 통해 정식 서비스에 앞서 '크로니클'의 개발 스토리를 전할 예정이다.

한편 컴투스는 한국과 북미 등을 제외한 유럽, 남미, 아시아 등 세계 전역을 대상으로 '크로니클' 글로벌 서비스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있다. 10여개 이상 언어 대응 등을 통해 완성도 높은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컴투스 측은 "향후 성공적인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세계 시장을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서머너즈 워' IP를 세계 시장에서 더욱 탄탄히 다져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