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컴투스, 구글과 명동서 '크로니클' 팝업스토어...경품 '다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황지현 인턴기자
2022-12-20 17:21:27

PC로도 즐길 수 있는 모바일게임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4가지 미션 수행 시 키보드·마우스 등 추첨해 선물

컴투스가 20일 서울 중구 명동 세븐일레븐 중국대사관점에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팝업 스토어를 열었다. [사진=김종형 기자]


[이코노믹데일리] 컴투스의 다중접속온라인역할수행게임(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 서울 명동으로 '소환'됐다.

컴투스는 20일 구글플레이·세븐일레븐과 함께하는 '크로니클' 팝업 스토어가 오는 1월 12일까지 약 한 달간 서울 중구 명동에 위치한 '세븐일레븐 중국대사관점'에서 운영된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 중국대사관점의 2층 크로니클 팝업 스토어로 올라가는 입구 [사진=황지현 인턴기자]

기자가 행사 진행요원으로부터 게임 진행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김종형 기자]


매장 입구로 들어서면 1층에는 편의점이, 2층에는 크로니클 팝업 스토어가 운영되고 있다.

2층 행사장에 들어서면 진행 요원 안내에 따라 ‘크로니클 아카데미’에 입학, 수호 단원이 되어 게임을 즐길 수 있게 구성돼 있다.
 

게임 미션을 수행할 때마다 스탬프를 찍을 수 있다. 4개를 모으면 경품 추첨이 가능하다. [사진=김종형 기자]

 

4가지 미션을 모두 수행한 뒤 추첨을 통해 받을 수 있는 경품들이다. [사진=황지현 인턴기자]


이곳에서는 구글 PC 게임 지원 플랫폼 ‘구글 플레이 게임즈’를 통해 PC로 ‘크로니클’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게임을 통해 △게임 속 소환진을 배경으로 동영상 촬영하는 360도 포토 스튜디오 △소환수 디자인의 핀버튼 배지 제작 △OX 퀴즈 등 각 단계별 미션을 모두 진행하면 ‘크로니클’ 및 ‘서머너즈 워’ 지적재산권(IP) 굿즈와 구글플레이 커스텀 굿즈를 얻을 수 있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지적재산권(IP)을 기반으로 개발된 최초의 MMORPG ‘크로니클’은 다양한 소환수를 활용해 전략 전투의 묘미를 느낄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특히 모바일과 PC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 대응해 플레이의 재미와 유저의 편의성을 동시에 제공하고 있다.

크로니클은 지난 1일 구글 플레이가 선정한 '2022 올해의 베스트 게임'에서 경쟁 게임 우수상 부문에 오르기도 했다.
 

구글 플레이 게임즈를 통해 PC로도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사진=김종형 기자]


컴투스 관계자는 "크로니클은 개발부터 모바일·PC 듀얼 플랫폼으로 구상됐지만 특히 구글 플레이게임즈를 통해 즐기면 용량 및 최적화 관리 등에 한층 유리하다"며 "게임 참여자들이 크로니클을 더 다양한 곳에서 즐길 수 있도록 여러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구글 플레이게임즈는 국내 게임 업체들과 협업해 자사 게임 지원 서비스를 알리기 위한 여러 행사를 진행 중이다. 앞서 위메이드 MMORPG '미르M'의 구글 플레이게임즈 지원을 알리며 이마트24와 서울 인사동에서 팝업스토어 '미르 24'를 운영한 바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증권
kb_지점안내
신한금융
대원제약
KB희망부자
하나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하나금융그룹
넷마블
여신금융협회
우리은행
kb금융그룹
보령
한화손해보험
DB
기업은행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국민은행
신한은행
경남은행
부영그룹
NH투자증권
메리츠증권
신한라이프
스마일게이트
미래에셋
KB금융그룹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하이닉스
신한금융지주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