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컴투스, 자회사 컴투버스에 120억원 추가 투자금 유치...누적 '160억원' 확보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IT

컴투스, 자회사 컴투버스에 120억원 추가 투자금 유치...누적 '160억원' 확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황지현 인턴기자
2023-01-03 14:07:14

국내 기업들과 파트너십 생태계 구축…'메타버스 경쟁력 강화' 사업 공동체 조성

컴투버스, 오피스 그룹 테스트로 최종 점검 돌입

컴투스의 메타버스 전문 기업 컴투버스가 하나금융그룹·교보문고·교원그룹으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사진=컴투스]


[이코노믹데일리] 컴투스의 메타버스 자회사 '컴투버스'가 하나금융그룹·교보문고·교원그룹으로부터 각각 40억 원의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3일 밝혔다. 이로써 컴투버스는 컴투스·위지윅스튜디오·엔피로부터 유치한 150억 원의 초기 자본금과 함께 외부 투자 유치를 통해 추가로 160억원을 확보하게 됐다.

컴투버스는 글로벌 메타버스 시장 공략을 위해 국내 기업들과 파트너십 생태계를 구축하며 SK네트웍스·하나금융그룹·교보문고·교원그룹이 전략적 투자사로 참여해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업 공동체를 조성하게 됐다.

전략적 투자란 상장·중견·대기업 등 일반 기업이 사업 확장·위험 축소·사업 시너지 창출 등을 위해 다른 기업에 투자하는 지분 투자를 의미한다.

구체적으로 △하나금융그룹과는 메타버스 뱅킹과 메타버스금융 사업을 위한 기술 교류 △교보문고와는 메타버스 서점과 책을 바탕으로 한 문화콘텐츠 전달 공간 및 작가와의 커뮤니티 제공 △교원그룹과는 다양한 교육생활문화 사업을 가상 세계를 통해 서비스하는 협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컴투버스는 지난해 12월부터 본격 서비스를 위한 최종 점검에 나섰다. 먼저 선보일 메타버스 오피스는 △아바타 및 메타버스 메신저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화상회의 △부서 및 조직 관리 △근태 관리 등의 시범 운영을 시작했다. 이를 기반으로 컴투버스 오피스의 완성도를 높이고 올해 상반기 파트너사 대상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이경일 컴투버스 대표는 "최근의 투자 불황기 속에 성사된 투자 유치는 컴투버스가 제시하는 사업 비전과 경쟁력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현재 컴투버스는 다양한 산업 분야와 열린 협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더욱 다양한 기업들의 컴투버스 참여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신한라이프
하이닉스
kb금융그룹
kb_지점안내
우리은행
한화손해보험
NH투자증권
보령
한화손해보험
미래에셋자산운용
메리츠증권
대원제약
스마일게이트
하나증권
부영그룹
국민은행
KB희망부자
주안파크자이
신한은행
신한금융
기업은행
KB희망부자
넷마블
경남은행
KB금융그룹
KB증권
신한금융지주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