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KT, 에이블스쿨 2기 교육생 대상 잡페어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황지현 인턴기자
2023-01-18 17:32:05

KT그룹 4개사·스타트업 4개사 참여해 채용 설명회 진행

KT, 한국 디지털 전환 이끌 우수 인재 양성해 수요 기업 매칭 위해 총력

18일 서울 송파구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KT 에이블스쿨 잡페어 현장에서 에이블스쿨 2기 교육생들이 채용 정보를 얻고 있는 모습 [사진=KT]


[이코노믹데일리] KT가 청년 AI인재양성 프로그램인 'KT 에이블스쿨(KT AIVLE School)' 2기 교육생을 대상으로 잡페어(Job Fair)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KT그룹을 비롯한 AI 원팀 참여 기업, 스타트업 등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는 △KT △KT 클라우드 △지니뮤직 △나스미디어 등 KT 그룹 내 주요 기업뿐만 아니라 △한진그룹 △모빌린트(AI반도체개발) △RippleAI(영상콘텐츠) △스타일봇(AI패션플랫폼)과 같은 스타트업에서도 참여해 채용 설명회를 진행했다.
 
KT 에이블스쿨은 지난 2021년 12월에 1기 교육을 시작해 이달 말 3기의 교육 입교를 앞두고 있다. KT가 자체 개발한 온라인 교육 및 실습 플랫폼 'AIVLE-EDU'를 통해 실시간 강의와 1대 1 튜터링을 제공하고 수도권, 대전, 광주, 대구, 부산 등을 거점으로 한 교육장도 지원한다. KT 측은 "교육뿐만 아니라 크고 작은 프로젝트에 교육생을 참여시키며 실무 인재 양성에 힘쓴다"고 전했다.
 
또 KT 에이블스쿨은 교육생들에게 AI 실무 역량을 검정하는 민간 자격 'AICE(AI Certificate for Everyone)'의 취득 기회를 부여하고 다양한 경쟁 프로그램을 통한 수상 기회도 제공한다. 이 외에도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작성 컨설팅, 모의 면접 등 취업에 필요한 지원도 한다.

진영심 KT 인재개발실장 상무는 “전 산업 영역에서 빠른 디지털 전환으로 많은 기업에서 KT 에이블스쿨이 양성한 디지털 실무 인재 채용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KT 에이블스쿨은 디지털 실무 인재를 지속적으로 배출하고 채용 기회 확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라이프
경남은행
부영그룹
kb_지점안내
대한통운
KB희망부자
보령
KB희망부자
하나증권
하나금융그룹
롯데캐슬
NH투자증권
KB금융그룹
하이닉스
kb금융그룹
기업은행
DB손해보험
DB
주안파크자이
신한금융
신한금융지주
미래에셋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메리츠증권
lx
KB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넷마블
우리은행
대원제약
스마일게이트
한화손해보험
국민은행
여신금융협회
신한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