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메디톡스, 두바이 보툴리눔 톡신 완제품 공장 건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현정인 인턴기자
2023-01-17 10:36:02

국내 최초로 해외 현지에 건립…두바이사이언스파크와 MOU 체결

메디톡스와 두바이사이언스파크가 톡신 완제품 공장 MOU를 16일 아부다비에서 체결했다. [사진=메디톡스]


[이코노믹데일리] 메디톡스가 국내 최초로 해외 현지(두바이)에 보툴리눔 톡신 완제품 공장을 건립한다.

메디톡스는 16일(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릭소스 마리나 호텔에서 진행된 '한국-UAE 비즈니스 포럼'에서 두바이 국영 기업 테콤 그룹이 소유한 두바이사이언스파크와 톡신 완제품 공장 건립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메디톡스는 지난 14일부터 진행 중인 윤석열 대통령 UAE 순방 경제사절단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MOU 체결로 메디톡스는 두바이 현지에 자체 개발한 세계 최초∙유일 비동물성 액상 톡신 제제 ‘MT10109L’ 기반의 생산시설을 건립하게 된다. 또한 할랄(HALAL) 인증을 통해 전 세계 무슬림 시장과 중동 및 유럽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UAE는 포스트오일 시대를 대비한 중점 추진 사업 중 하나인 바이오 의약품 생산공장 유치에 성공하게 됐으며, 한국-UAE간 대표 경제 협력 사례도 만들게 됐다.

메디톡스는 글로벌 톡신 시장에 대응하고자 여러 해외 기업들과 건립지를 오랜 기간 검토했다. 그 결과 중동 및 유럽 진출에 용이하고 우수한 제반 환경을 갖춘 두바이를 최종 건립지로 정했다.

메디톡스 정현호 대표는 "글로벌 바이오 기업 도약을 위해 현지 생산시설 확보는 필수"라며 "할랄 인증을 받은 두바이의 톡신 완제품 공장은 세계 최고의 R&D역량으로 개발한 메디톡스의 톡신 제제가 세계 시장으로 진출하는 교두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윤석열 대통령의 해외 순방 경제사절단에 동참하여 모범적 협력 사례를 만들었다는데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국익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두바이사이언스파크 마르완 압둘아지즈 자나히 대표는 "두바이사이언스파크는 기업들의 성공적 비즈니스 영위에 필요한 에코시스템 조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메디톡스가 우리의 과학 중심 비즈니스 커뮤니티에 합류한 것을 환영하며, 이 지역에서 성장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갖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메디톡스가 두바이에 톡신 완제품 생산시설을 건립하게 되면 해외 현지에 톡신 생산시설을 보유한 최초의 국내 기업이 된다.

메디톡스는 이번 MOU를 계기로 향후 실행 방안에 대해 구체적 협의에 착수했으며 논의가 마무리되면 본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하나증권
NH투자증권
우리은행
kb금융그룹
기업은행
국민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금융
kb_지점안내
메리츠증권
경남은행
KB증권
주안파크자이
스마일게이트
하나금융그룹
KB금융그룹
하이닉스
부영그룹
신한라이프
대원제약
보령
여신금융협회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넷마블
신한금융지주
KB희망부자
신한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