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넥슨-강남구, '메이플스토리 월드' 활용 교육 확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3-01-16 11:23:25

강남 5개 초교 시범 교육 '그린 플래닛' 프로그램 지난 12월 성료

참여 학생 92% 수업 '긍정적'으로 평가… 87%는 '더 듣고 싶어'

'메이플스토리 월드' 활용 시범교육에 참여 중인 서울 강남구 삼릉초등학교 학생들 모습 [사진=넥슨]


[이코노믹데일리] 넥슨은 서울 강남구 초등학생 대상 '메이플스토리 월드' 활용 시범 교육을 마무리 했다고 16일 밝혔다.

넥슨은 지난 2022년 10월부터 강남구 관내 5개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활용한 메타버스 교육프로그램 ‘메타버스 타고 그린 플래닛으로!’를  진행했다. 2개월간 4차례 진행된 해당 수업은 '그린 플래닛', 주제와 연관된 '월드'를 만들어보는 게이미피케이션 교육 과정으로, 환경 문제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이번 시범교육에 참여한 초등학생 가운데 1183명이 설문조사에 응답했으며 이 중 92%가 교육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고, 87%가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활용한 추가 수업 요청했다. 아울러 이번  설문조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메타버스 타고 그린 플래닛으로! 프로그램을 통해 메타버스가상공간  환경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됐다."며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활용한 수업을 더 많이 듣고 싶다는 의견을 냈다.

넥슨과 강남구는 '메이플스토리 월드' 활용 교육을 강남미래교육센터 및 강남구 전역 초등학교로 확대해 학생들에게 생소할 수 있는 4차산업 교육을 보다 쉽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공, 미래사회 인재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기회에  2023년 상반기까지 기존 시범교육 프로그램에 '메이플스토리 월드 Edu' 플랫폼의 블록코딩 과정을 추가하고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보강해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강남미래교육센터에는 오프라인으로 ‘메이플스토리 월드’ 체험 공간을 마련한다. 앞으로도 넥슨 개발자와 함께하는 ‘1 DAY 멘토링 데이’와 초등학생 대상 월드 제작 경진대회 등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지주
하나금융그룹
e편한세상
SK하이닉스
대한통운
여신금융협회
DB
kb금융그룹
미래에셋
DB손해보험
LX
NH투자증
한화
신한금융
KB증권
신한은행
롯데캐슬
NH투자증권
종근당
우리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