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넥슨, 새로운 레이싱의 시작…'카트라이더: 드리프트' 글로벌 프리시즌 오픈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IT

넥슨, 새로운 레이싱의 시작…'카트라이더: 드리프트' 글로벌 프리시즌 오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황지현 인턴기자
2023-01-12 17:11:16

1월 12일 오전 11시부터 PC·모바일에서 글로벌 서비스 시작

카트라이더 계승하면서도 발전된 그래픽·카트바디 리버리 시스템 등 차별화 콘텐츠 제공

조재윤 디렉터 "글로벌 스탠다드 맞춰 확률 요소 없는 레이서 친화적 게임"

넥슨이 차세대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글로벌 프리시즌을 12일 오픈했다. [사진=넥슨]


[이코노믹데일리] 모든 면에서 완성형으로 진화한 ‘카트라이더’ 지적재산권(IP)이 글로벌을 향한 레이싱을 시작한다.

넥슨은 신작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글로벌 프리시즌을 열고 전 세계 대상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국민게임 ‘카트라이더’를 계승한 후속작이다. △4K UHD 그래픽 △HDR(High Dynamic Range) 기술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사운드를 탑재해 생동감 있는 주행 경험과 최상의 몰입감을 제공한다.
 
이번 프리시즌은 △한국 △일본 △북미 등 글로벌 전역(중국, 베트남, 러시아 제외)을 대상으로 한다. 현재는 PC와 모바일을 통해 세계 각지 이용자들과 게임할 수 있으며 정규시즌 이후에는 콘솔(PS4, Xbox One)을 통해 레이싱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조재윤 니트로스튜디오 디렉터는 “그간 함께 쌓아온 카트라이더 IP의 역사를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로 이어가고자 한다”며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게 확률 요소의 개입 없이 누구나 레이스를 즐길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전했다.
 
넥슨은 글로벌 프리시즌 오픈을 기념해 모든 이용자에게 캐릭터를 지급하고 게임 접속 시 플랫폼별 특전 카트바디와 캐릭터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이용자들은 각종 이벤트를 통해 △캐릭터 △신규카트바디 △이모션 등 프리시즌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지난 10일 사전 다운로드 개시 이후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 순위 1위에 등극하며 프리시즌 오픈 이전부터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주안파크자이
기업은행
신한은행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하이닉스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kb_지점안내
미래에셋자산운용
DB
신한라이프
NH투자증권
보령
한화손해보험
메리츠증권
신한금융
국민은행
신한금융지주
여신금융협회
하나금융그룹
미래에셋
하나증권
우리은행
부영그룹
KB증권
kb금융그룹
넷마블
lx
대원제약
대한통운
경남은행
스마일게이트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