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한국타이어, '품질경쟁력우수기업' 13년 연속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심민현 기자
2022-11-24 09:54:29

제48회 국가품질경영대회서 대전공장 및 금산공장 우수기업 선정

지난 23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제48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좌측부터) 개인제안사례부문과 품질분임조 현장개선부문 각각 동상을 차지한 김동욱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PCR2Sub팀 라인장, 박정권 TBRSub팀 사원이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사진=한국타이어]


[이코노믹데일리]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지속적인 품질 혁신 노력을 인정받았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23일 대전공장과 금산공장이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제48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품질경쟁력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그간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와 품질 혁신을 바탕으로 고객 만족 실현에 앞장서왔다. 

최근에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전기자동차 시장에서 포르쉐, 아우디, BMW, 폭스바겐 등의 전기차에 신차용 타이어(OET)를 공급하며 전기차 타이어 포트폴리오를 넓혀나가고 있다.

아울러 같은 날 진행된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 시상식에서 한국타이어 대전공장, 금산공장 소속 품질분임조와 직원들이 현장개선부문 및 개인제안사례부문 등 2개 부문에서 총 3개 동상을 수상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지난 2020년에는 대전공장과 금산공장 2개 공장 모두 11년 연속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며 국내 타이어 업계 최초로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는 업적을 달성하기도 했다. 

이는 품질경쟁력우수기업 10회 이상 선정 기업에 한해 도전 자격이 부여되며, 엄격한 기준 요건을 모두 충족 시 명예의 전당 입성이 가능하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나금융그룹
DB
보령
신한은행
미래에셋
lx
신한라이프
메리츠증권
우리은행
대한통운
기업은행
하나증권
kb_지점안내
한화손해보험
넷마블
KB희망부자
신한금융지주
미래에셋자산운용
kb금융그룹
국민은행
하이닉스
롯데캐슬
신한금융
대원제약
경남은행
DB손해보험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KB증권
여신금융협회
NH투자증권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부영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