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르노코리아, 부산서 'XM3 E-TECH 하이브리드' 시승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심민현 기자
2022-11-15 14:00:55

도심 구간서 최대 75% 전기차 주행 모드 경험 가능

XM3 E-TECH 하이브리드[사진=르노코리아자동차]


[이코노믹데일리] 르노코리아자동차가 도심에서 전기차와 같은 하이브리드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오는 18일까지 부산시와 함께 XM3 E-TECH 하이브리드 시승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시승 프로그램은 부산 시청에서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해당 기간 내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부산시청 로비에 위치한 시민 접견실 부근 접수 데스크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일반 시민 대상 시승 프로그램과 별도로 부산시 공무원 및 시청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업무용 차량 시승 프로그램도 같은 기간 별도로 진행 중이다.

이번 프로그램의 시승 코스는 부산 시청을 출발해 월드컵대로와 양정역 등을 거쳐 부산 시내 약 5km 도심 구간을 주행하도록 구성됐다. 

도심 구간에서 최대 75%까지 전기차 모드 주행이 가능한 XM3 E-TECH 하이브리드의 주행 특성을 최대한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XM3 E-TECH 하이브리드에는 르노 F1 머신의 하이브리드 기술 노하우를 적용한 가장 전기차에 가까운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이 탑재됐다.

이 시스템은 도심구간 최대 75% 전기차 모드 주행과 함께 배터리 잔여 용량과 운행 속도에 따라 일정 구간 100% 전기차 주행을 할 수 있는 'EV 모드 버튼',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면 엔진 브레이크와 유사한 감속과 함께 보다 적극적인 배터리 충전이 이루어지는 'B-모드'도 제공한다.

한편 XM3의 E-TECH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구동 전기모터(36kW / 205Nm)와 발전 기능을 겸하는 고전압 시동모터(15kW / 50Nm)로 구성된 듀얼 모터 시스템이 하이브리드에 최적화 된 1.6 가솔린 엔진과 클러치리스 멀티모드 기어박스로 결합돼 높은 에너지 효율은 물론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까지 균형 있게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NH농협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_2
미래에셋
신한금융지주
KB금융그룹
한국콜마홀딩스
정책브리핑
다올투자증권
DB그룹
신한은행
SK하이닉스
현대
대신증권
우리은행_3
kb캐피탈
기업은행
컴투스
국민은행
KB_페이
우리은행_1
미래에셋자산운용
cj프레시웨이
과실비율정보포털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