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네이버, 생활정보, 일상 고민도 쉽고 빠르게 검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2-11-11 15:51:23

[네이버 신사옥 1784 [사진=네이버]]



[이코노믹데일리] 네이버는 검색 메인 화면에서 특정 주제에 대해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질문과 답변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지식 정보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20년간 축적된 지식iN, 블로그, 카페에 쌓인 ‘UGC(User Generated Contents)’가 ‘검색 콘텐츠’로 재탄생, 사용자들의 지식 검색을 더 쉽고 빠르게 돕는다. 

'FAQ 블록'과 'Q&A 블록'에는 문서의 주요 내용을 파악하고 요약하는 ‘AI 스니펫 기술’이 적용하여 ▲신뢰성이 주요한 주제의 질의의 경우 ‘FAQ 블록’으로, ▲일상고민, 생활 정보 등 다양한 답변을 담아야 하는 주제의 질의는 ‘Q&A 블록’ 등의 스마트블록 형태로 제공한다.

 

학자금대출, 친한친구 축의금, 데이트 비용, 출산 등의 키워드검색, 해당 주제가 한눈에... [사진=네이버]


해당 기술은 AI 기반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지식iN, 블로그, 뉴스, 지식백과 등 수많은 문서 중에서 사용자가 검색한 의도에 부합하는 정보를 자동으로 추출하여 보여주는 검색결과로, 질의에 대해 풍부한 정보를 검색 결과 상에 노출하여 원하는 답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다. 

검색창에 ‘학자금 대출’을 검색할 경우, 검색 결과 하단에 ‘취업 후 상환 학자금 대출제도를 이용할 수 있는 소득분위는 어떻게 되나요?’, ‘학자금 대출 신용 회복 지원 사업은 무엇인가요?’, ‘생활비가 부족할 때 이용하는 학자금 대출은 무엇인가요?’ 등 사용자들이 많이 찾은 질문과 한국장학재단 등 공식 출처를 통한 답변이 매칭되어 노출된다.

특히 각 서비스에 흩어져 있던 정보들을 네이버 검색을 통해 한번에 탐색 가능하기 때문에, 검색 편의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네이버 서치 CIC 박찬훈 책임리더는 “네이버 검색이 사용자의 선택을 받는 원동력은 검색의 편의를 높이는 고도화 된 기술력은 물론, 20여년간 축적된 콘텐츠의 힘이 크다”며 “사용자들이 스스로 생산한 정보가 새롭게 활용되는 선순환을 만들어, 검색의 가치를 더욱 높여가겠다”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롯데캐슬
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
KB희망부자
kb_지점안내
NH투자증권
하이닉스
신한은행
스마일게이트
우리은행
넷마블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신한라이프
대원제약
기업은행
메리츠증권
국민은행
주안파크자이
DB
KB희망부자
부영그룹
하나증권
경남은행
대한통운
DB손해보험
lx
신한금융지주
신한금융
여신금융협회
보령
KB증권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