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푸르밀, 회사 매각 재추진…오는 4일 노사 '3차 교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2-11-01 09:17:00

희망 퇴직 기간 이달 30일까지 연장

전국화학노조 산하 푸르밀 노조가 26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푸르밀 본사 앞에서 푸르밀 정리해고 규탄 결의대회를 열고 정리해고 철회를 촉구하고 있다.[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이코노믹데일리] ‘사업 종료’를 예고한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이 회사 매각을 재추진한다.
 
1일 연합뉴스·유업계에 따르면 푸르밀 노사는 지난 10월 31일 서울 영등포구 문래동 푸르밀 본사에서 상생안 마련 2차 교섭을 진행, 경영권 매각을 다시 추진하기로 했다.
 
이날 신동환 대표이사와 김성곤 노조위원장 등은 3시간 넘게 면담했지만 결국 합의를 보지 못했다. 오는 4일 3차 교섭을 열고 매각 추진을 위한 노사 협의를 재논의한다는 방침이다. 구조조정 방안도 3차 교섭에서 구체화하기로 정했다.
 
또한 오는 9일까지 받기로 정했던 희망퇴직 접수 일정을 오는 30일까지 연기하기로 정했다. 희망퇴직 접수를 미루고 매각 협상을 우선 진행하기 위해서다.
 
앞서 푸르밀은 지난달 17일 전 직원들에게 11월 30일 자로 사업을 종료한다는 사실을 알리고 정리해고를 통지했다. 푸르밀의 갑작스러운 사업종료로 인해 이 회사에 40여 년간 원유를 공급해 온 농가 25곳도 생계가 막막해졌다며 상경 집회를 진행하는 등 반발하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주안파크자이
신한은행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하나증권
NH투자증권
신한금융지주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기업은행
신한라이프
DB
메리츠증권
보령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넷마블
신한금융
KB금융그룹
경남은행
우리은행
하나금융그룹
부영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국민은행
한화손해보험
여신금융협회
KB증권
대원제약
kb_지점안내
하이닉스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