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에이블리, '푸드 카테고리' 론칭…MZ세대 간식 코너 구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2-10-06 14:39:14

에이블리가 앱 내 푸드 카테고리를 정식 론칭했다. [사진= 에이블리]

[이코노믹데일리] 에이블리코러페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푸드 카테고리를 정식 론칭했다고 6일 밝혔다.
 
에이블리는 패션, 뷰티, 라이프에 이어 푸드 카테고리까지 영역을 확장했다. 에이블리 유저 설문 조사, 앱 리뷰, 검색 데이터 등 다양한 채널에서 푸드 상품에 대한 니즈가 꾸준히 관찰된 점이 주효했다.
 
에이블리 푸드 카테고리는 △과자·쿠키 △초콜릿·젤리·캔디 △그릭요거트·아이스크림 △그래놀라·시리얼 △도시락·식단관리 △간편식 △떡·베이커리 △차·커피·음료 등 MZ세대 맞춤형 간식코너로 구성했다. 신선식품 장보기를 위한 기존 식료품 플랫폼과 달리, ‘떡켓팅’, ‘빵켓팅’ 등 새로운 간식 문화를 선도하는 MZ세대 특성을 반영한 점이 특징이다.
 
에이블리 푸드관은 테스트 기간에도 큰 인기를 얻었다. 지난 8월 실시한 1차 기획전(8.17~23) 대비 2차 기획전(8.30~9.5) 거래액은 25% 증가했으며, 9월 주문자 수는 전월 대비 2배가량 늘었다. 입점 브랜드 수는 무려 6배 증가했으며 시즌 상품 단독 론칭, 컬래버레이션 등 다수의 브랜드로부터 협업 러브콜이 이어졌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고객 취향에 맞춘 브랜드 및 상품을 확대하고 패션, 뷰티, 라이프 등 카테고리간 교차 추천 범위를 확대해 MZ세대 라이프스타일 문화를 선도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
대원제약
보령
메리츠증권
기업은행
한화손해보험
신한라이프
KB증권
스마일게이트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
하나증권
국민은행
신한금융지주
미래에셋자산운용
넷마블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경남은행
주안파크자이
우리은행
KB금융그룹
부영그룹
kb_지점안내
한화손해보험
하이닉스
신한은행
NH투자증권
KB희망부자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