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에이블리 "日서비스 '파스텔' 다운로드 300만 돌파…국내 유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2-08-25 10:26:49

日 쇼핑 앱 다운로드 순위 TOP5 차지…韓 플랫폼 중 유일

월간 활성 사용자 수 90만 명 돌파…현지화 전략 통해

에이블리 자사 일본 서비스 '파스텔'의 누적 다운로드 수가 300만을 돌파했다. [사진= 에이블리]


[이코노믹데일리] 일본 MZ세대를 중심으로 한국 문화와 스타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에이블리 자사 앱 파스텔(Pastel)’이 인기를 끌고 있다.
 
에이블리는 자사 일본 서비스 ‘파스텔(Pastel)’이 일본에서 누적 다운로드 300만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한국 플랫폼으로는 유일하게 쇼핑 앱 다운로드(iOS+안드로이드) 순위 TOP5에 올랐다.
 
파스텔은 에이블리의 첫 번째 글로벌 진출로 일본 여성 1835를 타겟으로 하는 패션·뷰티·라이프 쇼핑 플랫폼이다. 한국 인기 쇼핑몰·뷰티 브랜드부터 일본 현지 쇼핑몰까지 약 2000여개 마켓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활성 사용자 수(MAU) 증가 추이도 가파르다. 파스텔 7월 MAU는 90만을 넘어섰다. 이는 론칭 시점(20년 12월) 대비 무려 390배가량 증가한 수치다.
 
지난 2월에는 일본 앱스토어 쇼핑 카테고리 랭킹 3위를 차지하면서 전체 20위권 내 유일한 한국 플랫폼으로 이름을 올렸다.
 
에이블리는 자체 기술력과 현지화 전략으로 축적해온 빅데이터의 시너지가 견고한 성장의 원인이라고 분석했다. 상품, 마켓부터 파스텔 앱 내 작은 기능 하나까지 한국 문화 친밀도가 높은 1835 여성 고객 특성을 반영했다.
 
파스텔은 약 2000만개의 ‘상품 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도화된 AI 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일본 유저 취향에 맞는 한국, 일본 스타일을 쉽고 빠르게 탐색하는 환경을 마련했다.
 
강석훈 에이블리 대표는 “파스텔은 일본 소비자 니즈에 맞춘 상품 및 서비스를 적극 확대함으로써 일본 시장에서 현지 기업은 물론 대형 글로벌 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며 “에이블리의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K스타일을 세계로 확대해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스타일커머스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국민은행
하나증권
신한라이프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보령
하나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대원제약
KB희망부자
신한금융지주
메리츠증권
NH투자증권
스마일게이트
넷마블
KB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경남은행
신한은행
신한금융
kb_지점안내
기업은행
부영그룹
여신금융협회
하이닉스
우리은행
KB희망부자
주안파크자이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