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한국조선해양, LNG 부유식 저장설비 수주..."이달 수주액만 1조4000억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종형 기자
2022-10-05 09:55:16

美 엑셀러레이트 에너지서 4757억원대 LNG 관련 설비 수주

현대중공업이 건조해 2020년 인도한 17만 입방미터급 LNG FSRU [사진=한국조선해양]


[이코노믹데일리] 현대중공업그룹 조선 중간 지주사인 한국조선해양이 LNG 설비 신규 수주 등을 포함해 이번 달에만 총 1조4000억원에 달하는 선박 계약을 수주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조선해양은 미국 엑셀러레이트 에너지와 4757억원 규모 LNG-FSRU(부유식 액화천연가스 저장·재기화 설비) 1척을 수주하는 데 성공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수주한 선박은 17만㎥급으로 울산 현대중공업에서 건조돼 2026년까지 선주사에 인도될 예정이다. FSRU는 해상에서 LNG를 기화시켜 육상에 직접 공급할 수 있는 특수 선박으로 한국조선해양이 올 들어 전 세계에서 처음으로 수주했다.

한국조선해양은 이달 들어 총 1조3924억원 규모 선박을 수주했다. 지난 5일에는 라이베리아 소재 선사와 8만8000㎥ 대형 LPG 운반선 3척을, 지난 19일에는 아프리카 소재 선사 2곳과 1400TEU급 LNG 추진 컨테이너선 4척·5만톤급 PC(Product Carrier)선 4척 등에 대한 건조계약을 체결했다. 이날 추가로 LNG-FSRU선을 수주하면서 '수주 훈풍'을 잇는 모양새다.

한국조선해양 외 '조선 3사'로 불리는 삼성중공업과 대우조선해양 등 업체들도 올해 수주 잔량을 넉넉히 채운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조선해양은 이미 올해 목표치인 174억달러를 넘겼고, 삼성중공업과 대우조선해양도 이달 초 기준 70억달러 수준 수주액을 확보해 올해 목표치의 70% 이상을 달성했다.

조선업계 수주 호황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등으로 유럽 역내 국가들의 LNG 수급 문제가 심각해짐에 따라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영국 조선·해양 시황 분석기관인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전세계 LNG 수입량의 12%가량이 FSRU를 통해 공급되고 있다.

한국조선해양 관계자는 "최근 유럽발 LNG 공급망 이슈 등으로 LNG-FSRU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어 향후 추가 수주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kb_지점안내
하나증권
대원제약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넷마블
미래에셋자산운용
주안파크자이
kb금융그룹
미래에셋
하나금융그룹
기업은행
NH투자증권
대한통운
신한은행
여신금융협회
스마일게이트
KB희망부자
KB증권
신한금융지주
보령
메리츠증권
국민은행
신한금융
DB
신한라이프
lx
하이닉스
KB희망부자
경남은행
우리은행
한화손해보험
부영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