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신규 맵 '누사' 업데이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종형 기자
2022-09-15 17:54:09

1x1km 소형 맵에 총 32명 이용자만 전투 참여 가능...리조트 콘셉에 빠른 전투 이뤄져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신규 맵 '누사' 업데이트[사진=크래프톤]


[이코노믹데일리] 크래프톤은 자사 인기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2.2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맵 '누사(NUSA)'를 추가했다고 15일 밝혔다.
 

누사는 역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맵 중에 가장 작은 1x1km 사이즈의 소형 맵으로 총 32명의 이용자만 전장에 참여할 수 있다. 

 

누사에서는 맵이 작아 교전이 빠르게 이루어지는 만큼, 매치 초반에 이용자가 사망하더라도 팀원이 살아있다면 랜덤 무기를 가지고 전장에 재소환된다. 또한 누사의 일부 건물에는 엘리베이터가 설치되어 있어, 신속한 이동을 통해 더욱 속도감 있는 교전을 벌일 수 있다.

 

맵의 크기는 작지만 리조트 콘셉트로 만들어져 다양한 볼거리가 존재하며 휴양지에 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누사의 남쪽 지역에는 아름다운 모래사장 ‘핑크 비치’와 하트 모양의 섬 ‘러브 아일랜드’가 자리하고 있으며, 이 곳에서는 거대한 비치볼과 대관람차 열기구 등 다양한 볼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누사에는 맵 전용 무기인 ‘NS2000 산탄총’과 ‘전술 석궁’이 새로 추가됐다. ‘NS2000 산탄총’은 일반 사격시에는 산탄, 스코프 조준시에는 단발이 발사되는 무기이며, ‘전술 석궁’은 일반 화살과 연소 화살을 발사할 수 있는 무기로, 일반 화살은 파괴된 짚라인을 수리하고 연소 화살은 짚으로 된 집을 태우는 등 교전 외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번 2.2 업데이트에서는 기존 '에란겔' 맵도 개선된다. 자전거 차고와 주유소가 맵 곳곳에 추가되며 차량에 트렁크가 설치된다. 또 총기 밸런스 조정과 더불어 지역 전반이 리모델링 되고 새로운 날씨 효과가 더해질 예정이다.

 

크래프톤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4일까지 서바이벌 마스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일 접속과 누사 맵 플레이, 게임 내 처치 수 등에 따라 인게임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는 재화 '다이아몬드'를 얻을 수 있다. 또 오는 10월 18일까지 맵 곳곳에서 등장하는 5종 임무를 완수하면 특정 의상 세트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우리은행
신한은행
메리츠증권
신한금융
여신금융협회
kb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스마일게이트
신한라이프
신한금융지주
DB
KB증권
국민은행
대한통운
대원제약
경남은행
하이닉스
부영그룹
NH투자증권
주안파크자이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기업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보령
KB희망부자
하나증권
넷마블
미래에셋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