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넥슨, 버추얼 월드 커뮤니티 플랫폼 '넥슨타운' 시범 서비스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종형 기자
2022-09-15 17:20:43

게임 접속 안 해도 상점 및 거래 가능...'허브' 기능할 듯

넥슨, 버추얼 월드 커뮤니티 플랫폼 '넥슨타운' 시범 서비스 실시[사진=넥슨]


[이코노믹데일리] 넥슨은 15일 모바일 버추얼 월드 커뮤니티 플랫폼 '넥슨타운' 국내 시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넥슨타운은 넥슨 게임 리소스로 구현된 가상세계에서 이용자들이 소통하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플랫폼이다. 타운은 이용자를 이어주는 커뮤니티 '버추얼 월드'와 이용자간 게임을 연결해주는 '통합 플랫폼'으로 구성된다. 서비스에서는 버추얼 월드를 즐길 수 있다.

 

버추얼 월드에서는 꾸미기 아이템으로 개성있는 아바타를 만들 수 있다. 마비노기, 메이플스토리, 크레이지아케이드 등 넥슨 대표 게임 캐릭터로 변신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이용자는 넥슨 게임 리소스로 만들어진 가상공간에서 캐릭터를 움직이며 입체적 소통을 경험할 수 있다. 월드 내 '컨퍼런스룸'에서는 PDF와 영상을 공유할 수 있어 정보 교류도 가능하다.

 

넥슨은 버추얼 월드에 넥슨게임 내 상징적인 맵과 공간들을 순차적으로 추가해 놀이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외 자신만의 공간을 꾸미는 '하우징'과 함께 게임 속 순간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도 준비 중이다.

 

통합 플랫폼은 넥슨의 타 게임들과 연동되는 기능에 제공된다. 게임에 접속하지 않아도 넥슨타운을 통해 상점을 이용하거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능이 도입된다. 타운 내에서는 넥슨게임들의 아이템 거래도 지원해 게임간 경계없이 자유롭게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

 

넥슨은 이번 시범 서비스를 기념해 오는 10월 4일까지 '넥슨타운 익스프레스 티켓' 이벤트를 실시한다. 넥슨타운 홈페이지에 로그인해 티켓을 받고 개인 사회적관계망(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넥슨캐시 1000원을 증정한다. 또 '넥잘알 OX 퀴즈' 이벤트로도 추첨을 통한 1000명에게 넥슨캐시 1000원을 제공한다.

 

예정규 넥슨 디렉터는 "넥슨타운은 이용자 경험을 확장하고 게임 간 연결을 강화하기 위해 출범한 프로젝트"라며 "이용자 중심 차별화 시스템을 통해 넥슨의 모든 게임을 아우르는 '허브'를 완성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신한라이프
대원제약
한화손해보험
NH투자증권
기업은행
DB
넷마블
국민은행
롯데캐슬
한화손해보험
여신금융협회
우리은행
보령
주안파크자이
신한금융
하나증권
스마일게이트
경남은행
하이닉스
KB희망부자
부영그룹
KB희망부자
신한은행
lx
메리츠증권
미래에셋
KB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kb금융그룹
대한통운
미래에셋자산운용
KB증권
kb_지점안내
신한금융지주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