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추석 연휴 기간 문 여는 병원·약국 찾으려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기자
2022-09-09 10:02:02


 

[사진=인터넷]

[이코노믹데일리] 추석 연휴 기간에도 응급 상황이 발생했을 때 문을 여는 병·의원과 약국 등 의료기관을 찾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보건복지부와 각 지방자치단체 등은 연휴기간 응급 상황이나 코로나19 상황 대응이 필요할 경우 응급의료포털이나 모바일 앱에서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고 안내했다.

응급의료 정보를 안내하는 ‘응급의료포털’은 9일부터 명절 전용 화면을 통해 의료기관 정보를 제공한다. 각 지역별 검색이나 지도 화면을 통해 문을 연 병원이나 약국을 찾아볼 수 있다. 현재 자신이 있는 위치를 설정하면, 귀향길 주변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상에서는 ‘응급의료정보제공(e-gen)’ 앱을 다운받으면 편리하다. 이 앱은 사용자 위치 기반으로 주변에 문을 연 병·의원과 약국, 선별진료소를 지도로 보여주며 진료시간과 진료과목도 조회된다. 야간 진료 기관 정보, 자동심장충격기(AED) 위치 정보, 응급처치요령 등 응급상황에 유용한 내용도 확인 가능하다.

복지부 홈페이지와 네이버·다음 등 주요 포털에서도 ‘명절병원’으로 검색하면 관련 정보를 찾을 수 있다.

서울시의 경우 시와 25개 자치구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국번 없이 120(다산콜센터), 119(구급상황관리센터), 129(보건복지콜센터)에 전화를 걸어서도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소화제와 해열진통제, 감기약 등 안전상비의약품은 편의접에서도 살 수 있다.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안전상비의약품’을 검색하면 상비의약품 판매업소 현황을 알 수 있다.

박유미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연휴 동안 배탈 등 가벼운 질환에 대비해 상비약을 준비하고, 문 여는 병·의원과 약국을 미리 확인해 경증 질환은 응급실로 가지 않고 집 근처 의료기관을 이용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나금융그룹
NH투자증권
대원제약
스마일게이트
우리은행
미래에셋
한화손해보험
미래에셋자산운용
하나증권
KB금융그룹
신한금융
DB
kb_지점안내
여신금융협회
lx
넷마블
KB희망부자
신한금융지주
메리츠증권
하이닉스
대한통운
기업은행
국민은행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보령
신한라이프
KB증권
경남은행
주안파크자이
신한은행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부영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