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엔씨소프트, 차기 MMORPG 'THRONE AND LIBERTY' 세계관 지도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종형 기자
2022-09-02 15:56:34

상호작용 통해 일러스트와 개발진 인터뷰 등 확인 가능

엔씨소프트가 하반기 중 내놓는 신작 게임 Throne and Liberty.[사진=엔씨소프트]


[이코노믹데일리] 엔씨소프트가 개발 중인 차기 다중접속온라인역할수행게임(MMORPG) TL(THRONE AND LIBERTY)의 세계관을 담은 'TL STORY MAP'을 2일 공개했다.
 

TL STORY MAP은 엔씨소프트 공식 브랜드 미디어인 'NC Play'에서 볼 수 있다. 공개된 TL STORY MAP은 TL에 등장하는 캐릭터, 세계관 등을 설명한 일러스트로 이용자가 지도 구석구석을 탐험하며 숨겨진 설정과 개발진 인터뷰 등을 확인할 수 있다.

 

TL은 개발 초창기부터 콘솔과의 플레이 연동 즉 '크로스 플랫폼'이 강조됐다. 게임 기본 플랫폼은 제목에서 드러나듯 왕좌를 차지하기 위한 다수 대 다수 전투로 리니지와 일부 유사한 부분도 있다. 현재까지 공개된 정보는 많지 않지만 일부 플레이 영상에서 드러난 전투방식 등으로 리니지 시리즈와 비슷할 것이라는 추측이 나오기도 했다.

 

엔씨소프트 측은 TL에 1000억 원 이상을 투자한 것으로 알려졌다. 과거 진행해온 '리니지 이터널'을 개발 중단하고 이 플랫폼을 TL로 이식해 개발비도 이전한 것으로 보인다. 엔씨소프트에 따르면 기존 리니지 시리즈보다 시각 및 환경적 연출을 강화했고, 사물이나 환경과의 상호작용도 강조했다고 한다.
 

엔씨소프트 TL 세계관을 담은 TL STORY MAP.[사진=엔씨소프트]

 

이번 공개된 TL STORY MAP은 글로벌 이용자를 위한 영어 버전도 제공한다. 또 TL PLAY MAP에서는 TL의 세계관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소설 'PLAY NOVEL' 에피소드도 살펴볼 수 있다. 소설에서는 TL 세계관에 등장하는 두 소녀 '로엔'과 '칼란시아'의 이야기를 다뤄 이용자의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하이닉스
하나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주안파크자이
메리츠증권
kb_지점안내
하나증권
KB증권
신한라이프
한화손해보험
부영그룹
기업은행
우리은행
스마일게이트
국민은행
대원제약
신한금융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경남은행
NH투자증권
신한은행
보령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넷마블
신한금융지주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