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02 일요일
안개 서울 7˚C
맑음 부산 6˚C
흐림 대구 11˚C
안개 인천 12˚C
광주 12˚C
흐림 대전 10˚C
맑음 울산 10˚C
맑음 강릉 10˚C
흐림 제주 18˚C
생활경제

롯데제과,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2관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2-09-02 08:48:15

빼빼로·설레임 '디자인' 부문서 각각 본상 수상

레드닷 어워드 본상 수상한 빼빼로와 설레임 제품 모습 [사진= 롯데제과 ]


[이코노믹데일리] 롯데제과는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자사의 대표 제품인 빼빼로와 설레임이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시상식으로써 ‘iF 어워드’,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제품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총 세 가지 부문으로 각 영역마다 심사를 진행한다.
 
이번 어워드에서 빼빼로는 MZ세대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가는 디자인 요소들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선을 끄는 고채도의 색상을 사용하면서도 각 맛의 특징을 잘 드러내는 심플한 레이아웃을 적용했다.
 
또한 패키지 측면에는 MZ세대의 감성을 담은 응원 메시지를 담았다. 분리배출이 용이한 스위트 에코 폴딩 라인도 삽입했다.
 
같은 상을 수상한 설레임은 최근 업그레이드 된 제품의 특징을 잘 담아낸 패키지 디자인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우유 함량 증가로 풍부해진 맛과 제형을 로고에 녹아졌다. 이런 표현을 토대로 설레임 폰트 개발 및 무료 배포를 진행해 소비자가 제품과 브랜드를 더 많은 곳에서 경험하도록 했다.
 
롯데중앙연구소 관계자는 “롯데 제품의 개성을 잘 담아낸 디자인을 중심으로 트렌드를 이끌 수 있도록 역량 강화에 노력할 것”이라며 “친환경 ESG 패키지 확대 등 수준 높은 디자인 경영을 추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DB손해보험
삼성전자
삼성증권
스마일게이트
KB국민은행
포스코
삼성화재
교촌
db
NH투자증
NH
하나금융그룹
신한은행
신한투자증권
롯데캐슬
씨티
우리은행
한국투자증권
한화
카카오
한화투자증권
SC제일은행
신한금융지주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