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체형·분리형 취향대로" LG, 오브제컬렉션 인덕션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문은주 기자
2022-08-21 14:38:21
[이코노믹데일리] LG전자가 일체형·분리형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인덕션 전기레인지’를 22일 출시한다.
 
이번 제품은 상판과 조작부 컬러가 크리스탈 실버로 동일한 일체형 디자인과 화이트 상판에 다양한 조작부 컬러를 선택할 수 있는 분리형 디자인 등 두 가지 중에 선택할 수 있다. 분리형 디자인의 경우 미스트 베이지, 미스트 핑크, 미스트 크림화이트, 미스트 클레이 브라운, 미스트 클레이 민트 등 5개 컬러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다.

신제품은 올 1월 출시한 최신 제품인 쿼드 인버터 인덕션 전기레인지의 앞선 성능과 안전성을 그대로 계승했다. 제품에 전류를 통과시키는 입구 역할을 하는 반도체(IGBT)를 기존 LG 제품 대비 2개에서 4개로 늘리는 쿼드 인버터 기술을 적용했다. 가열 성능이 떨어지는 저효율 인덕션 용기를 사용하더라도 2배 이상 빠른 조리가 가능하다.

이밖에 코일과 용기 간 거리를 줄이고 2층 코일 구조로 가열 속도를 향상시켰다. 화력과 에너지 효율을 동시에 높이는 ‘5중 고화력 부스터’ 기술을 적용해 3400와트 초고화력의 국내 3구 플러그타입 인덕션 제품 중 최저 전기료를 구현한 것도 특징이다.

LG 디오스 인덕션 전기레인지는 더욱 강화된 안전성을 갖췄다. 일체형 제품을 기준으로 상판 온도의 급상승을 감지해 자동으로 출력을 제어하는 ‘상판 과열방지 시스템’, 과열 방지를 위한 풍량을 상황에 따라 조절하는 ‘변속 쿨링팬’ 등 22종의 안전장치시스템을 탑재했다. 신제품 가격은 출하가 기준 179만원이다. 

이번 제품은 인덕션 전기레인지의 첫 번째 LG UP가전 라인업이다. LG전자는 향후 LG 씽큐(LG ThinQ) 앱의 ‘UP가전 센터’를 통해 고객이 선택한 레시피에 맞춰 화력과 시간을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레시피 쿡’ 등 새로운 기능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이현욱 전무는 “집안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신기능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신제품 통해 디오스 전기레인지만의 차원이 다른 고객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가 화이트 상판에 다양한 조작부 컬러를 선택할 수 있는 분리형 디자인(왼쪽)과 상판과 조작부 컬러가 크리스탈 실버로 동일한 일체형 디자인의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인덕션 전기레인지’를 출시한다. [사진=LG전자]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메리츠증권
신한금융지주
하이닉스
KB희망부자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하나증권
신한은행
kb_지점안내
기업은행
신한라이프
대원제약
부영그룹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lx
주안파크자이
보령
신한금융
넷마블
경남은행
NH투자증권
대한통운
한화손해보험
DB
여신금융협회
kb금융그룹
국민은행
스마일게이트
한화손해보험
KB증권
미래에셋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