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밸브 '스팀 덱', 연말 국내 상륙 전망...사전예약 시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종형 기자
2022-08-05 16:27:24

PC 게임 플랫폼 '스팀' 휴대용 기기로 구동 가능

가격 58만9000원부터...사전예약금 1만원

밸브 스팀덱 기기 모습.[사진=스팀덱 판매처 일본 코모도 홈페이지 캡처]


[이코노믹데일리] 인기 게임 플랫폼인 '스팀(Steam)'을 즐길 수 있는 휴대용 게이밍 PC가 올 연말 국내를 포함한 아시아 지역에 정식으로 출시될 전망이다.
 

스팀 개발사인 밸브는 4일(현지시간) 스팀 내 커뮤니티를 통해 연내 한국·일본·대만·홍콩을 대상으로 '스팀 덱'의  판매가 이뤄질 것이라고 전했다.

 

스팀 덱은 밸브의 게임 플랫폼 '스팀'을 즐길 수 있는 휴대용 게이밍 PC다. 스팀 덱에는 PC와 달리 전용 운영체제인 스팀OS가 탑재됐지만 기존 스팀 이용자라면 이질감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스팀 덱에서도 친구 기능·스크린샷 관리 등 기존 PC 기능들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아시아 지역 내 스팀 덱 판매는 일본 '코모도(Komodo)'가 맡기로 했다. 밸브 측은 코모도와 수년간 협업해온 관계라며 공식 판매처로 선정한 이유를 설명했다.

 

현재 스팀 덱은 아시아 지역 연말 출시를 앞두고 코모도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을 받고 있다. 코모도 측은 한국어를 정식 지원하고 있다. 공개된 가격은 ▲64GB eMMC모델 58만9000원 ▲256GB NVMe 78만9000원 ▲512GB 고속 NVMe 모델 98만9000원이다. 사전예약은 1만 원이 필요하며 예약금은 전체 가격에서 빠진다.

 

스팀 덱은 주문 순서대로 연말 출시 시점부터 발송된다. 출시일은 추후 공개되며 기기 성능과 관련한 정보는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밸브는 아시아 지역 스팀 덱 출시를 기념해 오는 9월 15일부터 18일까지 열리는 도쿄 게임쇼에서 코모도와 함께 부스를 마련해 스팀 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방문자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라이프
우리은행
부영그룹
하이닉스
NH투자증권
국민은행
하나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주안파크자이
기업은행
대원제약
KB희망부자
하나증권
여신금융협회
KB희망부자
신한은행
KB증권
KB금융그룹
신한금융
kb금융그룹
넷마블
보령
메리츠증권
한화손해보험
경남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kb_지점안내
신한금융지주
스마일게이트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