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네이버 바이브, 롯데뮤지엄과 협업해 '셰퍼드 페어리' 전시 도슨트 콘텐츠 공개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산업

​네이버 바이브, 롯데뮤지엄과 협업해 '셰퍼드 페어리' 전시 도슨트 콘텐츠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2-07-29 10:36:53

[사진=네이버 바이브, 롯데뮤지엄 ‘셰퍼드 페어리’ 전시 / 네이버 제공]



[이코노믹데일리] 네이버 바이브(VIBE)는 롯데뮤지엄과 협업해 ‘셰퍼드 페어리, 행동하라!’ 전시회의 도슨트 콘텐츠를 29일부터 11월 6일까지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에서는 전쟁, 평화, 정치, 환경 등에 대한 셰퍼드 페어리의 철학이 담긴 약 470여 점의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바이브는 셰퍼드 페어리의 대표작 중 25점에 대한 도슨트 콘텐츠를 제공해, 이용자들이 전시회에 직접 가지 않아도 바이브 앱에서 작품 이미지, 해설 텍스트와 함께 오디오 가이드 통해 언제 어디서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한다. 전시회에 방문한 이용자들은 바이브 앱을 오디오 도슨트로 활용 가능하다. 현장에서는 바이브 앱을 설치한 관람객들이 원활하게 전시 해설을 들을 수 있도록 이어폰을 대여해줄 예정이라 전했다.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 바이브(VIBE)는 지난 12월 오디오 탭이 신설된 이래로 바이브 오리지널 콘텐츠와 함께 도슨트 콘텐츠의 다양성도 꾸준히 넓히고 있으며, 누구나 쉽게 앱을 통해 현재 화제인 전시회들을 무료로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되어있다. 특히 부산에서 열린 ‘앙리 마티스: 라이프 앤 조이’의 주말 관람객 중 45%가 바이브앱을 통해 전시회를 관람하고 있어  현장에서의 활용성도 높게 나타나고 있다.

네이버 오디오서비스 반경자 리더는 “이번 셰퍼드 페어리의 전시를 시작으로 롯데뮤지엄과 협업해 준비한 전시회 라인업을 향후 1년간 단독으로 공개할 예정”이라며 “바이브를 통해 현장과 온라인을 연결하는 오디오 콘텐츠의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바이브는 관객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바이브 구독자 중 약 300명을 추첨해 전시회 관람 티켓을 증정한다. 또한 현장에 마련된 바이브 브랜드 존에서 SNS 이벤트를 통해 에코백, 바이브 무료 이용권 등을 다양한 경품을 선착순으로 제공할 계획이라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여신금융협회
하나금융그룹
DB
우리은행
주안파크자이
보령
기업은행
KB증권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신한금융지주
메리츠증권
스마일게이트
하이닉스
대원제약
신한금융
부영그룹
넷마블
NH투자증권
경남은행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신한은행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kb_지점안내
신한라이프
국민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하나증권
한화손해보험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