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카카오픽코마 소속 '셰르파 스튜디오', 첫번째 작품 일본에서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2-07-22 18:20:42

상상력 자극하는 스토리와 유려한 그림체 눈길

- 카카오픽코마, 소속 스튜디오 통해 콘텐츠 다양성 및 플랫폼 경쟁력 강화 중

[카카오픽코마 ‘셰르파 스튜디오(Sherpa studio)]


[이코노믹데일리] 카카오픽코마-대원미디어 합작의  ‘셰르파 스튜디오’가 이달 22일(금)부터 첫 번째 작품 ‘제물인 나와 늑대의 왕(生贄の私と狼の王)'을 글로벌 만화, 소설 플랫폼 픽코마에서 연재한다고 밝혔다.

재능있는 크리에이터들이 모이는 커뮤니티를 컨셉으로 하는 셰르파 스튜디오는 2021년 ‘카카오픽코마’와 ‘대원미디어 자회사 스튜디오작’이 합작해 일본에 설립하고, 한-일 콘텐츠 시너지 창출을 지향한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았다. 카카오픽코마는 다양한 방식으로 콘텐츠를 즐기는 전 세계 만화 팬들에게 참신한 작품을 선보이고 창작자와 글로벌 이용자들을 연결하기 위해 셰르파 스튜디오, 픽코믹스, 스튜디오원픽 등 자체제작 스튜디오를 운영 중이다. 
 

[生贄の私と狼の王<제물인 나와 늑대의 왕, 원작:Maye 작화: Kanae(叶)K / 카카오픽코마 제공]


이번에 선보이는 작품은 흥미로운 세계관과 상상력을 불러일으키는 스토리 및 유려한 그림체 등이 어우러져 기대를 모은다. 어느 날 눈을 떠보니 어린 시절 자주 읽던 동화 속 인물이 되어 있는 주인공. 인간과 반인반수가 함께 존재하는 동화 속에서 반인반수 왕에게 제물로 받쳐질 운명에 처한 주인공 앞에 펼쳐질 스토리가 흥미롭게 펼쳐진다. 

한편, 카카오픽코마는 일본과 프랑스에서 글로벌 만화, 소설플랫폼 픽코마를 운영 중이며 픽코마는 일본 유수의 출판사들이 선보이는 인기 일본만화, 소설 작품들을 e-book 형식으로 언제 어디서나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더불어 한국, 일본, 중국, 미국 등지의 웹툰까지 만날 수 있어 만화팬을 비롯한 디지털 콘텐츠 이용자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픽코마는 data.ai 리포트 기준, 2020년 7월 전세계 만화 앱 매 출 1위를 차지한 이후 현재까지 변함없이 1위를 유지 중이며, ‘2022 년 모바일 현황 보고서’에서는 작년 한 해 동안 글로벌 모바일 시장에서 소비자가 가장 많이 지갑을 연 앱 6위를 차지했다. 

카카오픽코마 관계자는 "다채로워지는 이용자들의 취향과 감상 환경에 맞춰 지속적으로 콘텐츠와 플랫폼을 강화하고 있다"며 "더욱 많은 콘텐츠 이용자들이 만화를 접하고 감상 할 수 있는 환경을 제시해 전 세계 만화 시장 성장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이닉스
주안파크자이
국민은행
대한통운
스마일게이트
한화손해보험
kb_지점안내
여신금융협회
DB
보령
하나증권
KB증권
하나금융그룹
대원제약
kb금융그룹
넷마블
기업은행
NH투자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경남은행
우리은행
KB희망부자
신한은행
신한라이프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지주
신한금융
KB희망부자
미래에셋
부영그룹
메리츠증권
KB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